롯데카드, 설 연휴 맞아 챗봇 '로카' 통한 신년운세 이벤트 진행
롯데카드, 설 연휴 맞아 챗봇 '로카' 통한 신년운세 이벤트 진행
  • 김현진 기자
  • 승인 2020.01.21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카드는 설 연휴를 맞아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로카’를 통한 신년운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롯데카드 라이프 애플리케이션(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챗봇 로카에 접속한 후 ‘2020년 신년운세’를 클릭하면 된다. 이후 로카와의 대화를 통해 생년월일, 성별 등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총운, 사업·성공운, 재물운, 애정·대인관계운 등 다양한 신년운세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챗봇 로카는 기존 챗봇과 달리 대고객 업무처리가 가능해 실제 상담원의 역할에 가까워졌다는 평가를 받는다. 기본적인 상담과 정보전달 역할에서 더 나아가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이용내역조회, 즉시결제, 개인정보변경, 분실신고 및 재발급, 카드 및 금융서비스 신청 등 주요 카드업무까지도 로카와의 대화로 해결할 수 있다.

설 연휴를 맞아 다양한 터치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터치 할인 혜택은 롯데카드 라이프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해당 혜택을 ‘터치완료’ 후 결제 시 자동 적용된다.

먼저 구정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이용자를 위해 시외버스와 전국 주유소 터치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27일에는 전국 주유소에서 5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 결제일 할인해주고, 28일까지는 ‘버스타고’ 앱에서 2만원 이상 결제 시 2000원을 할인해준다.

이밖에도 제주도 여행을 준비하는 이용자와 실내 전시를 즐기려는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챗봇 신년운세 이벤트를 통해 가족과 함께 새해 운세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며 “이와 더불어 설날 연휴에 가족과 함께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jhuy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