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주방유통협회, 제2회 대한민국 주방유통산업대상 시상식 개최
(사)한국주방유통협회, 제2회 대한민국 주방유통산업대상 시상식 개최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12.30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주방유통협회 정기총회 모습 [제공=한국주방유통협회]

(사)한국주방유통협회(KDA)는 지난 2024년 12월 23일 서울웨딩타워에서 2024년 제2차 총회를 개최하고 제4대 회장으로 이석중 현 회장을 연임 선출 취임식을 가졌다. 이어서 전국 10개 광역지회기 전수식과 제2회 대한민국 주방유통산업 대상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협회 임원, 회원사, 내외빈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부 행사로 총회를 개최하고, 제4대 회장으로 현 제3대 회장인 신세계종합주방 이석중 대표를 선출하고 제4대 회장의 취임식을 가졌다.

또한, 이날에는 금년말까지 출범을 마친 전국 10개 광역지회에 대한 합동 광역지회기 전수식도 개최해 많은 참석자들로부터 응원의 박수를 받았다.

(사)한국주방유통협회(KDA)는 주방산업 발전에 기여한 노고를 격려하고 사기진작을 위해 수여하는 ‘주방유통산업 발전 유공자 포상’으로 2020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5회를 맞이하는 시상을 진행했다.  특히 2021년부터는 미래세대인 학생부까지 추가했다.

먼저, 2024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표창 수상자는 ㈜경도산업 이승준 대표, 신용종합주방 신경상 대표, ㈜토스코하이본 유지훈 대표, 한솔종합주방 김광수 대표 등 4명에게 수여되었다. 그 외 협회장 표창에는 ㈜아이스칸 기창남 대표, 행남주방 임유상 대표, 대우주방공학 박재범 과장 등을 포함해 총 12명이 수상했다.

협회장 표창 수상자외에도 학생부 6명으로 ▶서예은 학생 ▶주창오 학생 ▶전효정 학생  ▶정은채 학생 ▶신윤재 학생 ▶김송현 학생 등에게 수여되었고, 공로패 수상자는 ▶유일종합주방 유대곤 대표, 감사패 수상자는 2명으로 ▶(주)경도산업 이승준 대표 ▶(주)싱크닥터 이현숙 대표 등이 수상했다.

주방유통산업 발전 유공자 포상 수상자 모습 [제공=한국주방유통협회]

또한, 2024년에 두 번째로 개최되는‘제2회 대한민국 주방유통산업 대상’수상자에 대한 시상이 성황리에 진행됐다.

주방산업분야의 기술/디자인 등 제품혁신, 협업과 서비스정신을 고취, 주방명가 발굴과 함께 국민의 주방에 대한 위생의식을 높이기 위해 도입한‘대한민국 주방유통산업대상’은 포상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종합대상과 대상, 최우수상, 특별상으로 선정된 총 12개 주방업체 등에게 수여되었다.

대상인 종합대상에는 ▶1800도 고온과 사투로 빚어내는 무쇠솥의 명가인 청주금속주물 나영호 대표 ▶360도 뒤집으면서 회전하는 기술을 접목한 인덕션 자동교반 볶음솥 제조업체인 ㈜디표 허진숙 대표 2곳이 수상했다.

이어 대상에는 ▶(주)쿡메이트 이승렬 대표 ▶(주)코스틱 이병식 대표 ▶주원통운(주) 김선식 대표 ▶(주)한국지이 최윤혁 대표 등 4개 기업이 수상했다. 

또 최우수상에는 ▶(주)로보슨 강인각 대표 ▶(주)세진이앤이 정동협 대표 ▶(주)폴라리스쓰리디 곽인범 대표 ▶대성산업(주) 김영대/이은우 대표 4개 기업이 수상했다. 외식분야와 컨텐츠분야에 수여하는 특별상에는 ▶성림 안미정 대표 ▶푸드아트아카데미 조은미 대표 등 2개 외식전문가가 수상했다. 

사단법인 한국주방유통협회(KDA) 이석중 회장은 시상식에서 “수상한 주방기업인들을 축하하고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해 온 주방인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높이 평가하면서 수상 기업가들에게 축하와 함께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