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은 지난해 자사몰인 ‘아워홈몰’이 크게 성장하며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매출 확대 전략이 효과를 봤다고 13일 밝혔다.
아워홈은 지난해 매출 다각화 및 B2C사업 강화의 일환으로 아워홈몰 활성화에 집중하고자 기획전 및 이벤트 확대 개최, 카테고리 개편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그 결과 지난해 아워홈몰 신규 가입자 수는 전년 대비 78%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2016년 아워홈몰 전면 개편 이후 역대 최다 가입자 유치 실적이다. 특히 지난해 고객 평균 재구매율은 66%를 기록하며 충성 고객도 확보했다.
지난해 아워홈몰은 구매 건수, 재구매율 등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기별 인기 제품을 선정하고 대규모 행사를 진행했다. 지난해 최고 인기 메뉴는 냉동 도시락 ‘온더고’, ‘포기김치(10㎏)’, ‘뼈 없는 갈비탕’ 순으로 집계됐다. 실제 지난해 하반기 김치와 온더고 제품 전체 매출은 상반기 대비 각각 109%, 147% 상승했다.
고객 참여형 프로모션도 확대 운영했다. 경품 추천 룰렛, 윷놀이 이벤트 등과 같은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참여율을 높였다. 이와 함께 시즌 제품을 활용한 기획전을 운영하고 대용량 식품관을 운영하는 등 고객 취향과 구매 빈도를 고려한 이벤트를 기획했다.
아워홈은 올해도 고객 만족도 향상 및 소비자 접점 기회 확대를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지속 전개할 방침이다. 특히 온더고 브랜드를 중심으로 대대적인 마케팅을 실시하고 별미김치 라인업 확대를 통해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 신규 카테고리 발굴,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이벤트 기획, 데이터 기반 맞춤형 프로모션 운영에 집중할 계획이다.
아워홈 관계자는 “고객과 더욱 밀접하게 소통하고 더 많은 고객에게 사랑받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자사몰 경쟁력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