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SSG닷컴, 랄프 로렌 파트너십 강화…단독 론칭 진행
신세계 SSG닷컴, 랄프 로렌 파트너십 강화…단독 론칭 진행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1.08.27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 사 업무협약 체결, 시너지 극대화 기대
한정판 개발·인기상품 우선 공개 등 협력
SSG닷컴의 랄프 로렌 온라인 공식 스토어. [사진=SSG닷컴]
SSG닷컴의 랄프 로렌 온라인 공식 스토어. [사진=SSG닷컴]

SSG닷컴은 27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랄프 로렌(Ralph Lauren)과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JBP)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SSG닷컴은 지난 2017년 4월부터 랄프 로렌 온라인 공식스토어를 운영해오며 신상품 선론칭과 컬래버레이션 상품 단독판매 등 다양한 협업 활동을 전개해왔다. 

SSG닷컴과 랄프 로렌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사 간의 시너지를 더욱 극대화할 예정이다. 소비자 구매 데이터에 기반한 차별화 상품을 개발하고 이와 연계한 프로모션 등 공동 마케팅을 추진한다. 

또한, 한정판 에디션 개발과 인기상품 우선 공개 등 단독 론칭 행사를 진행할 방침이다.

김현수 SSG닷컴 백화점몰담당은 “타임리스 디자인으로 인기 있는 랄프 로렌과 협업을 확대해 쓱닷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상품을 제안하겠다”며 “향후 대형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늘려나가 상품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 상반기 SSG닷컴의 랄프 로렌 공식스토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했다. 현재 SSG닷컴은 랄프 로렌의 남성·여성·아동·골프에 이르는 모든 카테고리에서 상품 4000여종을 보유하고 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