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2024년 갑진년 새해를 맞아 15일 경기도 하남시 하남지식산업센터에서 ‘제6회 프랜차이즈 산업인의 날’을 행사를 개최했다.
협회는 120조 프랜차이즈 산업의 위상 제고와 120만 산업인들의 사기 진작 및 격려를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산업인의 날을 제정해 기념하고 있다. 이번 산업인의 날 기념식은 협회 하남 사무실 현판식 및 2024년 협회 신년 하례식과 함께 연계 개최돼 산업인들의 단합과 소통의 장으로서 의미를 더했다.
정현식 협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우리 프랜차이즈 산업인들은 다시 찾아온 창업 붐에 안주하지 않고, 해외 시장을 적극 개척하며 K-프랜차이즈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라고 하면서 “협회도 올해 업계의 신상정동력으로서 해외진출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고 법 제도 및 경영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해 중장기적 발전의 도약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진 시상 순서에서는 감사의 뜻을 담아 산업과 협회의 발전에 기여한 산업인들에게 정부 표창과 협회장 표창 및 감사패가 수여됐다.
정부 표창은 산업부장관에 ▲㈜유피소프트(대표 이현우)이 표창했다. 중기부장관 표창으로 ▲㈜웰빙푸드(대표 나명석) ▲㈜펀앤아이(대표 김철윤) ▲㈜조은음식드림(대표 안광선) ▲㈜긴자료코(대표 김인교·원일호), ▲㈜안다에프앤비(대표 백승호)이 수상했다.
또 농식품부장관 표창에 ▲㈜죽이야기(대표 임영서) ▲㈜보배에프앤비(대표 김진혁)이 수상했다. 또 식약처장 표창 ▲㈜이루에프씨(대표 이문기) ▲㈜외식전문기업제이케이(대표 전민호) ▲권사부순대국(대표 권용국) 등 총 11점이 전수됐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 표창으로 ▲장순옥 ㈜장수산업 대표(자랑스러운 시니어 FC기업가) ▲강형준 ㈜명륜당 대표(최고의 FC기업가) ▲이호익 ㈜엘케이벤쳐스 대표(창의·혁신 청년기업가) ▲양진호 ㈜엔캣 대표(글로벌 프랜차이즈) ▲황은주 ㈜아르푸 대표 ▲㈜장준표 포장119㈜ 대표(이상 우수 협력 파트너) ▲한경민 ㈜한경기획 대표 ▲심정훈 ㈜정진푸드 대표(이상 선도 FC기업가) 등에게 총 23점이 수여됐다.
▲안성만 한서대 교수(한국프랜차이즈경영학회 사무총장) ▲김선진 법무법인 KLF 대표변호사 ▲최인용 가현세무법인 대표세무사 등 3명에게는 공로패가, ▲강성민 대한가맹거래사협회장 ▲이진장 ㈜KFN애드콤 대표 ▲김상훈 ㈜바른씨앤에스 대표 등 3명에게는 감사패가 수여됐다.
또 협회는 기념식에 앞서 협회 하남 사무실 현판식과 2024년 제1차 이사회, 정기 대의원총회를 통해 ▲김인규 ㈜다비치 대표(다비치안경) ▲나명석 ㈜웰빙푸드 대표(자담치킨)를 신임 수석부회장으로 임명하고 올해 예산 및 지난해 결산 의결 · 정관 변경 · 임원변경 등을 의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