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배달 트렌드를 비교 분석하는 '장부대장 프차'가 2025년 1월 1주차 (12/30~1/5) 위클리 자료를 분석한 결과, 야식 카테고리 분야 검색이 늘어난것으로 나타났다.
주간 검색량이 가장 많이 상승한 야식 카테고리는 총 14개 브랜드 중 11개가 전주대비 검색량 14.1% 상승을 했다.
이외에도 1월1주차 매출 TOP은 역시 도시락 카테고리로 검색및 주문이 늘었다.
고기구이 > 도시락 > 야식 > 돈까스회일식 > 분식 > 벡반죽국수 > 찜탕찌개 > 패스트푸드 > 카페디저트 > 치킨 > 아시안 > 피자 > 중식 > 족발보쌈 > 양식 > 버거순으로 검색됐다.
한편, 1월1주차에서는 맘스피자와 BBQ치킨의 검색이 크게 늘었다.
맘스피자는 1인 2역(흑돼지,백돼지)으로 다양한 제품 리뷰를 진행하는 '흑백리뷰' 채널에 광고가 영향을 미친것으로 나타났다. 흑백리뷰는 구독자수가 67만명인 채널로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 리뷰를 재밌게 공유해주는 영상을 주 컨텐츠로 운영되고 있다.
네가지 컨셉으로 다양하게 토핑을 즐길수 있도록 노엣지가 특징인 신메뉴 '와우미트피자'를 리뷰하고 구독자 이벤트까지 진행을 했다.
치킨 프랜차이즈 BBQ치킨은 베스트이자 시그니처 메뉴중 하나인 항금올리브 반마리 무료 증정 이벤트를 진행했다. BBQ 자체 앱 또는 웹에서 모든 메뉴 주문 시 황금올리브 반마리 증정 쿠폰이 발급되어 검색이 크게 늘었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
adevent@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