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웰니스푸드테라피학과는 지난 2024년 11월 12일, 19일, 12월 3일, 총 3차례에 걸쳐 2024학년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산업수요 맞춤형 SME(Specific Major Empowerment)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웰니스푸드테라피학과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직업실무교육으로, 성인학습자들의 직업역량 강화와 직무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떡, 전통주, 푸드카빙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각 분야의 명인과 전문가들이 초빙되어 ▲건강떡 ▲떡케익 ▲이화주 ▲단양주 ▲푸드플레이팅 ▲채소 및 과일 푸드카빙 등 다양한 이론 및 실습 수업을 제공했다. 이를 통해 성인학습자들은 외식 창업과 요리교육 분야에서 실무역량을 높이고 전공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도모할 수 있었다.
장진아 교수는 “이번 프로그램은 외식 창업이나 요리프로그램 강사를 희망하는 학생들이 창업 및 교육 콘텐츠를 확장하고 기술을 습득하는 데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며, “학생들이 떡, 전통주, 푸드스타일링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되었고, 실생활에도 적용 가능한 실용적인 기술을 배울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이어 “재학생들의 실무역량 강화와 교육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안산대학교 글로컬상생계열 웰니스푸드테라피학과는 성인 학습자들을 위한 전문 교육과정으로, 건강한 식생활과 조리법 연구를 통해 외식업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 능력을 키우고 웰니스 가치를 실현하는 식생활지도자 및 외식 식품 산업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현재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안산대학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