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가 언택트 소비에 특화된 톡톡 알파벳(F.O.M.D) 시리즈' 4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카드는 △KB국민 톡톡F 카드(패션) △KB국민 톡톡O 카드(OTT) △KB국민 톡톡M 카드(쇼핑 멤버십) △KB국민 톡톡D 카드(배달 앱) 등 4종이다.
영역별로 제시된 서비스 또는 구매 금액의 50~100% 할인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톡톡 알파벳 카드 시리즈는 메인 할인영역을 추가해 나가며 연내 확장 출시될 예정이다.
'KB국민 톡톡F 카드'의 경우 지그재그와 브랜디, 에이블리 등의 패션 플랫폼에서 'KB국민 톡톡D 카드'는 배달의민족와 요기요, 쿠팡이츠, 마켓컬리에서 결제 시 1만원까지 50% 할인을 제공한다. 'KB국민 톡톡O 카드'는 넷플릭스와 유튜브 프리미엄, 웨이브, 왓챠, 티빙, 디즈니플러스에서, 'KB국민 톡톡M 카드'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과 쿠팡로켓와우, 컬리패스, 스마일페이 클럽, 요기요 요기패스 등의 멤버십 결제 시 결제카드로 지정하면 1만원 한도 내에서 100% 할인을 제공한다.
각 카드의 메인 혜택 이외에도 △온라인 간편결제 결제 시 10% 할인(월 3000원 한도) △대중교통 5% 할인(월 3000원 한도) △편의점 5% 할인(월 3000원 한도)도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각 카드 별로 동일하게 제공된다.
톡톡 알파벳(F.O.M.D) 시리즈 카드를 2장 이상 이용 시 카드별 이용 실적이 합산돼 관리된다.
또한, 박상혁 작가의 라인 일러스트를 도입해 각 상품의 특성과 이용 고객층의 콘셉트를 강조했으며, KB Pay(KB페이)에서 보다 다양한 이미지로 결제 카드 변경이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 카드는 디지털 소비생활에 맞게 트렌디한 영역에 할인 혜택을 집중하고 톡톡 시리즈 카드 2장 이상 소지 시, 카드별 실적을 맞춰 쓰는 번거로움 없이 쉽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KB Pay를 필두로 KB국민카드의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에 최적화된 편의 서비스와 차별화된 혜택을 담은 특화 상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