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7일 라방서 '뷰티사이클' 참여 독려
CJ올리브영, 7일 라방서 '뷰티사이클' 참여 독려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04.07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시부터 진행…공병 수거율 제고, 재활용 실천 앞장
올리브영 라이브방소 '올라이브'에서 진행 예정인 '뷰티사이클 캠페인' 특집 방송 안내[이미지=CJ올리브영]
올리브영 라이브방소 '올라이브'에서 진행 예정인 '뷰티사이클 캠페인' 특집 방송 안내[이미지=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은 7일 자체 모바일 생방송 ‘올라이브’에서 뷰티사이클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뷰티사이클은 다 쓴 플라스틱 화장품 용기를 새로운 자원으로 활용하는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이다. 화장품 용기의 90%가 일반 분리배출 시 재활용이 어려운 만큼 접근성이 좋은 올리브영 매장에 수거함을 비치해 공병 수거율을 높이고 재활용 실천을 독려한다는 취지다.

올리브영은 주요 매장에서 진행하고 있는 뷰티사이클 캠페인을 더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이번 특집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방송은 ‘나와 지구를 지키는 한걸음’을 콘셉트로 7일 오후 8시부터 한 시간가량 진행된다. 쇼호스트가 뷰티사이클 캠페인을 직접 소개하고 참여 방법과 수거 가능 공병 종류, 혜택 등을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알릴 계획이다.

올리브영은 실시간 경품 응모 이벤트 등 ‘라방’만의 특별한 행사도 다채롭게 마련했다. 방송 중 깜짝 퀴즈에 참여한 소비자 중 추첨해 ‘아비브 유자 프로바이오틱스 잡티 패드 바이탈라이징 터치 60매’, ‘아비브 솔잎 모공 패드 클리어 터치 60매’ 2개 기획 세트와 화장품 공병 라벨 제거를 위한 ‘미니 스크래퍼’를 증정한다. 뷰티사이클 캠페인 대표 참여 브랜드인 ‘아비브’ 인기 상품 2종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앞서 올리브영은 지난 달 올해 공병 1톤 수거를 목표로 뷰티사이클 캠페인 본격화 계획을 밝혔다. 이를 위해 전국 20개 주요 플래그십·타운 매장에 공병 수거함을 비치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더 많은 고객이 뷰티사이클 캠페인을 쉽고 재미있게 접하도록 돕기 위해 이번 라이브 방송을 준비했다”며 “올해부터 뷰티사이클 캠페인을 올리브영의 대표 친환경 캠페인으로 육성할 방침인 만큼 주요 플래그십·타운 매장에 방문해 공병 재활용에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