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 리뷰 콘텐츠 필요…소비자 경험 공유 유도
SNS 속성 접목…다양한 카테고리로 서비스 확대
SNS 속성 접목…다양한 카테고리로 서비스 확대
SSG닷컴은 소비자의 구매 경험을 담아 공유하는 식품 카테고리 특성화 리뷰 서비스 ‘쓱쉐프(SSG Chef)’를 론칭한다고 1일 밝혔다.
SSG닷컴은 현재 ‘일반 리뷰’, ‘한달사용 리뷰’, 500자 이상으로 자세하게 상품평을 작성할 수 있는 ‘프리미엄 리뷰’ 등 다양한 리뷰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여기에 지난해 말부터는 이를 더욱 고도화해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 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리뷰의 품질을 높이는 방안을 검토해 왔다.
SSG닷컴은 소비자들이 SNS 채널을 구독하며 가장 빈번하고 유용하게 얻는 정보가 쇼핑정보라는 데 착안해 자사 플랫폼의 리뷰에 SNS 채널의 속성을 접목했다.
이는 동영상과 사진을 활용해 개인의 소비 경험을 다른 소비자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만든 것으로 리뷰를 남기면 SSG머니 1000원이 지급된다.
SSG닷컴은 또 쓱쉐프 서비스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쓱닷컴의 강점인 식품 분야에 우선 적용한다. 이어 패션, 인테리어, 반려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서비스의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김현미 공통서비스기획팀 파트너는 “고객의 구매 결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리뷰 서비스로 기획했다”며 “쓱쉐프 리뷰 자체를 고객들이 즐겨 찾아보는 콘텐츠로 격상시키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