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식품 특성화 리뷰 '쓱쉐프' 론칭
SSG닷컴, 식품 특성화 리뷰 '쓱쉐프' 론칭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06.01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품질 리뷰 콘텐츠 필요…소비자 경험 공유 유도
SNS 속성 접목…다양한 카테고리로 서비스 확대
'쓱쉐프 리뷰' 오픈 안내 배너[이미지=SSG닷컴]
'쓱쉐프 리뷰' 오픈 안내 배너[이미지=SSG닷컴]

SSG닷컴은 소비자의 구매 경험을 담아 공유하는 식품 카테고리 특성화 리뷰 서비스 ‘쓱쉐프(SSG Chef)’를 론칭한다고 1일 밝혔다.

SSG닷컴은 현재 ‘일반 리뷰’, ‘한달사용 리뷰’, 500자 이상으로 자세하게 상품평을 작성할 수 있는 ‘프리미엄 리뷰’ 등 다양한 리뷰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여기에 지난해 말부터는 이를 더욱 고도화해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 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리뷰의 품질을 높이는 방안을 검토해 왔다.

SSG닷컴은 소비자들이 SNS 채널을 구독하며 가장 빈번하고 유용하게 얻는 정보가 쇼핑정보라는 데 착안해 자사 플랫폼의 리뷰에 SNS 채널의 속성을 접목했다.

이는 동영상과 사진을 활용해 개인의 소비 경험을 다른 소비자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만든 것으로 리뷰를 남기면 SSG머니 1000원이 지급된다.

SSG닷컴은 또 쓱쉐프 서비스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쓱닷컴의 강점인 식품 분야에 우선 적용한다. 이어 패션, 인테리어, 반려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서비스의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김현미 공통서비스기획팀 파트너는 “고객의 구매 결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리뷰 서비스로 기획했다”며 “쓱쉐프 리뷰 자체를 고객들이 즐겨 찾아보는 콘텐츠로 격상시키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