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행복톡톡 마음두드림' 찾아가는 정신건강상담실 운영
평창군, '행복톡톡 마음두드림' 찾아가는 정신건강상담실 운영
  • 이중성 기자
  • 승인 2022.09.01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평창군보건의료원 정신건강복지센터는 9월부터 12월까지 공직자 500여명을 대상으로 '행복톡톡 마음두드림' 찾아가는 정신건강상담실과 공직자들의 심리를 지원하기 위한 공직자 심리상담센터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공직자 심리상담센터는 코로나19 등 각종 재난업무, 여러 민원을 처리하면서 민원 및 업무과중으로 지친 공직자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정신건강을 회복시키고자 운영된다.

주 내용은 스트레스 검사 및 우울, 불안, 자살행동척도에 대한 검사를 진행하며 정신질환 만성화 예방은 물론 고위험군을 조기 발굴해 적절한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한다.

군에 따르면 현재 찾아가는 정신건강상담실 사업은 평창군 단체 및 기관 10곳 259명을 대상으로 max pulse를 통한 스트레스 검사 및 척도검사(우울, 스트레스,자살, 불면)를 진행하고 있다.

자살고위험군을 조기에 발굴해 전화, 대면 상담을 진행하는 등 자살시도를 막아 생명의 소증함을 일깨우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단체 및 대상자들을 폭넓게 지정하고 있다.

군은 이번에 운영하는 공직자 대상 찾아가는 심리상담센터를 통해 공직자들이 자신의 심리상태를 돌아보고, 장기간의 업무 스트레스로 지친 마음상태 점검을 통해 긍정직인 공직문화 분위기를 이끌어가는 마음의 쉼표가 되길 기대한다.

이용배 보건사업과장은 “이번 행복톡톡 마음두드림 찾아가는 정신건강상담실 운영이 공직자들의 정신건강을 적극적으로 관리해 안정적인 조직문화를 형성하고 직원들의 심리적 고충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lee119c@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