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더, 솔루션 기술혁신 부문 프랜차이즈산업발전유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 표창
토더, 솔루션 기술혁신 부문 프랜차이즈산업발전유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 표창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12.21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낭만상회 토더 안주현 대표(좌)가 프랜차이즈 기술혁신부문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 상을 수상했다. [사진=강동완 기자]

데이터 기반 식당운영 솔루션 ‘토더’가 2024 제25회 프랜차이즈산업발전유공에서 기술혁신 부문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상을 수여받았다. 

‘토더’는 외식업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F&B 푸드테크 스타트업으로, 가맹점의 매출, 판매량 등 데이터분석을 통해 가맹점의 마케팅 전략을 지원하고 있다.

또 가맹본부에 전체 채널별 매출과 메뉴 판매량, 지역별 매출현황, 신규매장 입지선정 등 합리적으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데이터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토더는 인공지능(AI)기술로 각 점포마다 매출에 영향을 미치는 적합한 변수를 탐색하여 일별, 시간별, 메뉴별 판매량 예측을 통해 가맹점과 본사의 매출예측 서비스 제공까지 확대하고 있다.

최근들어 AI 기술을 활용한 신규 서비스 외식업 고객 리뷰 분석 솔루션(AI 리뷰 분석)을 선보이기도 했다.

토더의 AI 리뷰 분석 서비스는 외식업 매장의 흩어진 리뷰 데이터를 자동으로 수집, AI로 분석해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솔루션이다.

수집한 리뷰를 분석해 외식업에 최적화된 토픽별 분석, 감정(긍/부정) 분석 등 다양한 결과를 대시보드 형태로 제공한다. 

외부 마케팅 리서치를 통해 한정적으로 파악하던 메뉴별, 매장별로 맛, 양, 지점 평가, 브랜드 평가 등 관련 지표를 매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adevent@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