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함을 느끼며 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온기를 음식 속에 가득 담은 먹거리가 눈에 띈다. 종류 또한 다양해 골라 먹는 재미도 있다. 초당옥수수를 활용한 따스한 수프부터 붕어빵, 호떡과 같은 길거리 간식에 이르기까지 각양각색이다.
써브웨이(Subway®)는 초당옥수수를 활용한 신규 사이드 메뉴 ‘콘 수프’를 새롭게 출시했다. 가장 큰 특징은 샌드위치와의 조화다. 써브웨이의 다채로운 샌드위치와 만나 각기 다른 꿀조합을 연출한다.
겨울 시즌 한정 메뉴로 출시된 프리미엄 신메뉴 ‘랍스터 컬렉션’과 유독 잘 어울린다는 평이다. 실제로, SNS 등에서 ‘랍스터 컬렉션+콘 수프’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단품 메뉴로도 훌륭하다. 옥수수 특유의 고소한 풍미와 은은한 단맛을 수프 한 그릇에서 오롯이 즐길 수 있다. 한 입 머금었을 때 입 안 가득 퍼지는 담백한 감칠맛 역시 매력적이다. 식감 또한 먹는 재미를 즐기기에 모자람이 없다. 부드러운 수프 속에 옥수수 건더기를 풍성하게 들어 있어 옥수수 한 알 한 알이 톡톡 씹히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샌드위치와 함께 가볍게 즐기고 싶다면 ‘하프 사이즈’ 수프로 즐겨도 좋다. 하프 사이즈 수프는 기존에 제공되는 ‘레귤러 사이즈’ 수프의 용량을 반으로 줄여 양과 가격을 가볍게 한 수프다.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 브랜드 이디야커피는 ‘콘치즈 계란빵’, ‘꿀 호떡’으로 구성된 동절기 간식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겨울 간식을 찾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붕어빵과 더불어 가장 많이 연상되는 겨울철 대표 메뉴를 전략적으로 확장했다는 설명이다.
달걀 및 스위트콘과 함께 치즈가 부드러운 풀빵 반죽 속에 어우러져 일반적인 계란빵의 부드럽고 고소한 맛은 물론 짭조름한 맛과 풍미까지 느낄 수 있다.
재작년 겨울 시즌 큰 인기를 끌었던 꿀 호떡은 고객들의 요청으로 재출시하는 메뉴다. 달콤하고 고소한 호떡소를 쫄깃한 찹쌀 반죽 안에 넣고 노릇노릇하게 구워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의 식감을 제대로 살렸다.
걸작떡볶이치킨이 12월 신메뉴 3종을 공개됐다. 신메뉴 3종은 스윗마라시즈닝치킨 치킨 1종과 짜장 떡볶이, 크림 떡볶이 떡볶이 2종이다.
‘스윗마라시즈닝치킨’은 기존 걸작떡볶이의 마라시리즈인 ▲'마라 떡볶이' ▲'마라 로제 떡볶이' ▲'마라 닭볶이' ▲'마라 로제 닭볶이'에 이어 마라맛을 살린 걸작의 첫번째 치킨 메뉴이다.
스윗마라시즈닝치킨은 첫맛은 달달하면서도 점차 느껴지는 알싸하고 중독성 있는 매운맛의 마라를 치킨에 잘 구현하였다는 평이다. ‘부드러운 크림과 달달매콤한 짜장맛을 구현한 크림떡볶이와 짜장떡볶이도 기대작이다.
특히, 떡볶이와 떡볶이를 섞어서 새로운 맛을 만들어 즐기는 조합이 이번 신메뉴의 특징으로, 신메뉴 출시와 함께 ‘섞어먹는 떡볶이 꿀조합’ 레시피도 공개됐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