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벤처기업 판로지원 위한 협력체계 구축
한국여성벤처협회는 중소벤처기업유통센터와 여성벤처기업의 판로지원을 위해 ‘여성벤처몰’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여성벤처몰’은 한국여성벤처협회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지난 1월 여성벤처기업 판로확대를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구축된 우수제품 전용관이다.
한국여성벤처협회와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지속적으로 우수 여성벤처기업제품을 발굴해‘여성벤처몰’입점을 지원해 판로확대와 실질적 매출 증가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협력관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여성벤처몰’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여성기업제품’으로 분류돼 공공기관의 ‘중소기업 및 여성기업 구매 목표 비율제도’에 충족돼 세금포인트 할인 쇼핑몰을 통한 여성벤처기업 제품의 공공판로 개척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윤미옥 여벤협 회장은 “여성벤처몰을 통해 여성벤처기업 우수제품의 내수 시장 확대가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협회는 여성벤처기업의 판로 확보를 위한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국세청이 중소기업 판로지원과 함께 성실납세자를 위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2020년부터 운영 중인 온라인 쇼핑몰이다. 세금을 납부하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홈택스를 통해 적립된 세금포인트를 사용해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을 추가 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youn@shinailbo.co.kr
Tag
#여벤협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