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무더위 속에서 떨어지는 입맛과 건강, 즐거움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이색 헬시플레저 푸드가 MZ세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와 여름철 무더위로 떨어지는 입맛을 신선하고 색다른 식감과 식재료로 되찾고 싶어 하는 MZ세대의 수요가 맞아떨어지며 이색 식재료를 조합한 메뉴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샌드위치와 샐러드는 ‘헬시푸드’하면 떠오르는 대표메뉴다.
샌드위치 브랜드 퀴즈노스는 여름 시즌 신메뉴 ‘골드 파인애플’ 샌드위치 2종을 8월 31일까지 한정 판매하고 있다. 여름철을 맞아 과육 100%의 골드 파인애플과 다양한 재료를 조화롭게 구성해 여름철 입맛을 사로잡을것으로 기대된다.
골드 파인애플 클래식은 상큼하고 달콤한 골드 파인애플과 짭조름한 허니큐어드햄, 페퍼로니가 어우러져 남녀노소 모두에게 호불호 없는 ‘단짠(단맛+짠맛)’ 조합으로, 여기에 신선한 야채와 퀴즈노스의 특제 크리미 베이컨 알프레도 소스가 어우러져 완성도 높은 메뉴로 구성됐다.
골드 파인애플 씨푸드 샌드위치 역시 메인 재료는 골드 파인애플이며, 고소한 씨푸드 믹스와 모짜렐라 치즈에 청양 페퍼 & 마요 드레싱으로 이국적인 여름의 맛을 담았다.
신선하고 건강한 식사를 제공하는 써브웨이(Subway®)는 올여름 영양소가 풍부한 아보카도를 샌드위치와 샐러드로 즐길 수 있는 ‘아보카도 시리즈’ 3종이 인기를 끌고 있다.
아보카도에 함유된 비타민E, 칼륨, 엽산 등의 영양소들은 심혈관 건강을 증진하고, 피부 미용에도 도움을 준다. 식이섬유와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높아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높여준다.
티(Tea)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는 끈적하고 습해진 몸을 식혀줄 시즌 음료 ‘코코넛 파라다이스’ 3종을 출시했다. 코코넛 워터에는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신체 활동력을 향상하고 신체의 에너지원으로 쓸 수 있을 뿐 아니라, 탈수증까지 예방해 준다.
코코넛 워터와 파인애플을 조합한 ‘파인애플 오아시스’와 ‘파인애플 오아시스티’는 파인애플의 청량함이 더해져 시원하고 건강하게 갈증을 해소할 수 있다.
샐러드 프랜차이즈 샐러디는 다른 정제 탄수화물 대비 식이섬유와 단백질 함량이 높은 듀럼밀 파스타 면을 바질페스토로 버무려 건강함을 더한 신제품 2종을 공개했다.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은 연어가 들어간 ‘그라브락스연어 파스타 샐러디’와 슈퍼푸드인 토마토와 모짜렐라가 한데 어우러진 ‘바질카프레제 파스타 샐러디’는 더위에 지친 입맛을 돋우는 헬시플레저 푸드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도 좋은 선택지가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