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행선 인기 품목 달라
명절에 고향 가는 귀성길 고속도로 편의점 매출 1위는 스낵이 차지했다. 귀경길에는 졸음을 쫓아줄 커피가 가장 잘 팔렸다.
15일 편의점 CU에 따르면, 고속도로 휴게소 내 점포 30여곳의 올해 설 연휴(2월9∼12일)와 작년 추석 연휴(9월28일∼10월1일) 매출을 분석한 결과 상·하행선의 인기 품목이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명절 기간 서울에서 타지역으로 나가는 하행선 휴게소 내 CU 편의점에서 담배를 제외한 품목별 매출 비중은 스낵이 21.2%로 가장 높았다. 이어 차음료 14.8%, 커피 13.7%, 탄산음료 12.2%, 생수 9.1% 등 순으로 나타났다.
연휴를 보내고 집으로 돌아가는 상행선에서 품목별 매출은 음료 비중이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특히 커피가 21.9%로 가장 높고 기능 건강음료 15.9%, 차음료 12.5% 등 순으로 나타났다.
박카스 등 피로해소제와 숙취해소음료, 헛개나무 관련 상품 매출 비중도 높았다. 이외 귀성길과 귀경길 모두 일회용 배터리 등 휴대전화 관련 용품을 찾는 고객도 많았다.
CU 관계자는 “닷새 연휴로 고향으로 향하거나 여행을 떠나는 고객이 대폭 늘 것으로 기대한다”며 “CU는 수요가 높은 상품의 재고를 넉넉히 준비해 명절 수요에 적극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love1133994@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