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0 작성 리뷰수 80% 이상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뷰티 카테고리 누적 리뷰수가 520만건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9월 뷰티 리뷰 250만건 달성 이후 1년 만에 2배 이상(110%) 증가했다. 전체 뷰티 리뷰 중 1020 잘파세대 작성 리뷰수가 80% 이상을 차지했다. 10대 후반 리뷰 수가 25%로 가장 높은 비중을 보였고 20대 초반(23%)과 20대 후반(14%)이 뒤를 이었다.
올해 뷰티 카테고리 내 포토 리뷰 비중은 70%에 육박했다. 에이블리는 온라인 뷰티 쇼핑에 익숙하고 리뷰를 콘텐츠이자 일종의 개성 표현 수단으로 여기는 젊은 층이 에이블리로 모여들며 포토 리뷰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8월 에이블리 뷰티 리뷰 수 1위 품목은 ‘틴트’로 단일 카테고리에서만 한 달에 4만건 이상의 리뷰수를 기록했다. 쿠션 카테고리 리뷰수가 두 번째로 많았다.
고객 리뷰는 입점 뷰티 브랜드 매출 성과로 이어졌다. 지난해 12월 론칭 이후 일평균 80건가량의 리뷰를 쌓으며 누적 2만3000개 리뷰를 확보한 ‘롬앤 글래스팅 컬러 글로스’의 8월 판매량은 직전달 대비 116% 성장했으며 거래액도 2배 이상(101%) 늘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뷰티 구매가 가파르게 늘며 리뷰 축적 속도 역시 탄력을 받고 있다”며 “에이블리는 단순 화장품 구매를 넘어 발색, 사용감, 사용 방법 등을 공유하고 유저 간 소통하는 온라인 뷰티 놀이터로 자리매김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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