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피알이 뷰티 디바이스와 글로벌 사업 호조에 역대 최대 매출 기록을 경신했다.
에이피알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741억원, 영업이익 272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공시했다. 올해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2.8% 증가하며 역대 분기 중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영업이익도 전년 대비 24.6% 성장했다.
사업 부문별로는 뷰티 부문이 성장을 거듭하며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특히 745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뷰티 디바이스 사업부는 신제품 출시와 글로벌 판로 확대 등의 호재가 잇따르며 사업부 중 전년 대비 가장 높은 성장률(62.2%)을 기록했다.
에이피알은 지난 9월 신제품 ‘하이 포커스 샷’을 출시했으며 ‘부스터 프로'와 ‘울트라 튠 40.68’의 신규 판로도 꾸준히 개척해 왔다. 이에 지난 9월까지 뷰티 디바이스 국내외 누적 판매량은 250만대를 넘어섰다.
화장품 사업부도 전년 동기 대비 53.6% 성장한 85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메디큐브의 베스트셀러 ‘제로모공패드’가 견조한 모습을 보여 온 가운데 미국 시장에서 콜라겐 라인과 신규 PDRN(폴리데옥시리보뉴클레오티드) 라인이 흥행하며 실적을 끌어올렸다.
이 밖에도 캐릭터 콜라보 제품 출시, 플래그십 스토어 ‘스페이스 도산’ 오픈 등 긍정적 영향이 이어졌다. 뷰티 디바이스와 화장품 사업부를 합친 에이피알 뷰티 부문의 3분기 누적 매출은 4314억원으로 지난해 전체 뷰티 부문 매출(4305억원)을 넘어섰다.
해외 실적 역시 돋보였다. 에이피알의 해외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78.6% 성장한 1003억원으로 창립이래 최초로 해외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 3분기까지 거둔 누적 해외 매출은 2435억원으로 지난해 전체 해외 매출액(2052억원)을 넘어섰다.
특히 미국과 일본, 홍콩에서의 성과가 두드러졌다. 미국은 아마존 프라임데이 흥행을 비롯해 다양한 채널에서 선전하며 전년 동기 대비 123.3% 성장했다. 또 일본에서는 ‘메가와리’ 행사에서 약 90억원의 매출 성과를 거뒀고 홍콩에서도 ‘2024 뷰티&웰니스 엑스포’ 참가 및 각종 판매 채널 입점 등이 뒤따랐다.
B2B(기업간거래) 계약을 기반으로 한 신규 판로 개척 또한 성장에 기여했다. 에이피알은 이번 3분기에 기타 해외 시장에서 23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184% 성장한 수치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가 거둔 글로벌 성과로 역대 최대 분기 매출 경신과 함께 외형 성장을 이어 나갈 수 있었다”며 “창립 이래 4분기에 항상 좋은 성과를 거둬온 만큼 철저한 준비로 연중 최대 성수기에 최대 실적을 거두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