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솥도시락, 도시락 및 간편식 수요 증가 … ‘안정적인 창업 아이템’으로 부상
한솥도시락, 도시락 및 간편식 수요 증가 … ‘안정적인 창업 아이템’으로 부상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12.03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적 관심속에 창업설명회 '지방참가자늘어'
한솥도시락 창업설명회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제공=한솥도시락]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의 창업설명회에는 전국 각지에서 예비 창업주들의 참여가 늘어나고 있다.

한솥도시락은 30년 동안 꾸준히 예비 창업주를 대상으로 한솥도시락 창업에 관한 구체적이고 자세한 정보 전달을 위해 매달 창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 팬데믹 당시에는 온라인으로 진행했으며 코로나 이후 다시 오프라인으로 전환되면서 코로나 전보다 더 많은 예비 창업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한솥도시락의 창업설명회에는 지방에 거주하는 예비 창업자들의 참석이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서울 본부 창업설명회에 참석한 예비 창업자들 중 3명 중 1명이 한솥도시락 창업설명회 참석을 위해 지방에서 올라오고 있다.

지방권에서 한솥도시락 창업이 인기를 얻고 있는 데에는 ‘도시락 시장의 성장 및 간편식 수요의 증가’가 유효하게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지속되고 있는 외식 물가 상승으로 도시락 및 간편식에 대한 수요가 전국적으로 증가하면서, 대표 도시락 프랜차이즈로 꼽히는 한솥도시락이 안정적인 창업 아이템으로 부상한 것이다.

전국적으로 한솥도시락 창업에 관한 관심이 이어지자 한솥도시락은 수도권 외 지역에서도 창업에 관한 심도있는 정보를 전달하고 지방권 예비 창업주와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설명회를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한솥도시락 관계자는 “한솥도시락 창업에 관심을 보여주신 전국의 예비 점주님들께 감사하다”며 “한솥도시락은 부산을 시작으로 전라, 충청, 강원 등 창업설명회 개최 지역을 점차 확장해 나가며 예비 점주님들과 소통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한솥도시락은 오는 12월 13일(금) 서울 본사에서 창업설명회를 진행한다.참석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주님들은 한솥도시락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adevent@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