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교육발전 The+ 배움 토크콘서트’ 마무리
포천, ‘교육발전 The+ 배움 토크콘서트’ 마무리
  • 이상남 기자 
  • 승인 2024.12.18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발전 비전. 방향성 등 시민들과 공유
경기도 포천시는 반월아트홀 대극장에서 ‘포천시 교육발전 The+ 배움 토크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사진=포천시)

경기 포천시가 지난 17일 반월아트홀 대극장에서 ‘포천시 교육발전 The+ 배움 토크콘서트’를 시민 9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시, 교육지원청, (재)포천청소년재단이 공동 주최 및 주관한 이번 행사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선정과 포천시 청소년재단 출범을 기념하고, 포천시 교육 발전의 비전과 방향성을 시민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1부 행사는 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사전공연을 시작으로 교육비전 선포식, 교육비전 발표, 교육과 관련된 주요 키워드를 주제로 한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 시 교육의 핵심 목표와 실행 방안을 구체적으로 소개했다.

2부 행사에는 라클라쎄, 육중완밴드, 에일리가 출연해 다채로운 공연을 펼치며 시민들에게 특별한 문화 경험을 선사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시의 교육 비전을 이해할 수 있었던 뜻깊은 자리였다”며, “다채로운 공연까지 더해져 매우 유익했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자주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백영현 시장은 “시민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한 이번 토크콘서트를 통해 포천시의 교육 비전을 공유하고자 했다”며, “성공적인 교육발전특구 운영을 위해 시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겠다. 추운 날씨에도 참석해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며, 행복한 연말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lsn754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