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패스원, 인하대학교와 교육 프로그램 개발
KG패스원, 인하대학교와 교육 프로그램 개발
  • 박주용 기자
  • 승인 2016.09.07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A 교육 프로그램 개발 운영 산학협력 체결

▲ KG패스원과 인하대학교가 산학협력 업무 협정을 체결했다. ⓒKG패스원
국내 기업 임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산학 협력이 펼쳐져 화제다.

공무원 전문학원 KG패스원은 지난 6일 인하대학교와 산학협력 업무 협정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인하대학교 본관 2층 제1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협정식에는 KG패스원 강기태 대표와 인하대학교 최순자 총장을 비롯해 양 측 주요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했다.

양 측은 이번 협정을 통해 중소기업 및 중견기업 요구에 맞는 'MBA(Master of Business Administration)' 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을 도모할 예정이다.

아울러 국내 민간기업 요구에 맞는 일반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도 적극 노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상호 이해와 협력 증진을 위한 친선 교류 및 기타 양 기관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사항도 이행한다는 내용도 담겨 있다.

KG패스원은 공무원 입시 및 편입, 임용, 취업 자격증, IT교육, 기업 직무교육 등 다방면에서 활동 중인 성인 교육 기업이다.

인하대학교는 국내 명문 사학 중 하나로, 특히 경영대학은 국제경영대학발전협의회(AACSB) 경영학교육국제인증을 획득한 몇 안 되는 국내 대학 중 한 곳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양 사의 이러한 특징이 결합해 중소·중견기업 MBA 교육 프로그램 개발 관련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이라는 게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KG패스원 강기태 대표는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서 인적 자원 개발 이슈가 갈수록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이슈에 보다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던 중 인하대학교와 업무 협정을 체결하게 됐다"고 협정 체결 배경을 밝혔다.

이어 "인천 지역 중추적인 교육기관인 인하대와의 협정을 통해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관련 굵직한 성과를 남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인천/박주용 기자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