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셀렉스' 디지털 광고 2000만뷰 돌파…중장년층 '호응'
매일유업 '셀렉스' 디지털 광고 2000만뷰 돌파…중장년층 '호응'
  • 박성은 기자
  • 승인 2019.10.04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60 겨냥 고단백 영양강화 제품
8월 초 '야망의 눈동자' 등 친숙한 TV드라마 활용 캠페인
공개 8주 만에 '성과'…9900원 스페셜세트도 '조기 완판'
매일유업 셀렉스의 디지털 캠페인 영상 캡쳐. (제공=매일유업)
매일유업 셀렉스의 디지털 캠페인 영상 캡쳐. (제공=매일유업)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웰에이징 영양설계 전문 브랜드 ‘셀렉스’의 디지털 캠페인 영상이 누적 조회수 2000만뷰를 돌파하는 등 소비자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4일 매일유업에 따르면 셀렉스는 성인에게 부족하기 쉬운 단백질을 맛있고 간편하게 채울 수 있는 고단백 영양강화 제품이다.

주 제품에는 파우더 형태의 건강기능식품 ‘매일 코어 프로틴’과 음료 형태의 ‘매일 마시는 프로틴’, 시리얼바 형태의 ‘매일 밀크 프로틴바’가 있다.

올 하반기에는 외출 시 혹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도록 개별 포장된 ‘매일 코어 프로틴 스틱’과 설탕을 무첨가해 당과 칼로리 섭취 부담을 낮춘 ‘매일 마시는 프로틴 로우슈거’도 선보여 제품 라인업을 더욱 강화했다.

특히 셀렉스는 중장년층 소비자들에게 입소문을 타고 화제가 되면서, 성인 단백질식품 시장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셀렉스의 디지털 캠페인 영상은 지난 8월 초부터 선보였는데, 핵심 타깃인 중장년층 소비자에게 친숙한 TV드라마 형식의 콘텐츠로 재미와 신선함을 모두 강조했다.

생활속에서 ‘근육이 필요한 순간’을 2분 남짓의 짧은 드라마로 코믹하게 구성한 뒤, 근육생성에 필요한 올바른 단백질 섭취방법을 방송인 김성주의 재치 있는 설명으로 덧붙였다.

영상은 대반전 드라마 ‘야망의 눈동자’, ‘배신의 계절’ 총 2편으로 오랜 시간 무거운 걸 들어 올리거나, 안고 지탱하려면 코어근육을 강화할 수 있는 운동과 근육생성에 필요한 단백질을 섭취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여기에 영상 마지막 부분에 연결되는 셀렉스 카카오톡 채널에서 제품을 바로 구입할 수 있도록 구성해 흥미유발과 정보제공, 제품 구매까지 원스톱(One Stop)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이처럼 단백질이 필요한 순간을 유쾌하게 풀어낸 매일유 셀렉스의 디지털 캠페인 영상은 공개 8주 만에 누적 조회수 2000만뷰를 돌파했고, 캠페인 론칭과 함께 선보인 9900원 셀렉스 스페셜 세트도 조기 완판됐다.

한편 매일유업은 감사의 의미로 셀렉스 제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오는 7일까지 셀렉스 카카오톡 채널에서 진행하고 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