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집 프랜차이즈 팔각도, 베트남 호치민 타오디엔점 오픈
고기집 프랜차이즈 팔각도, 베트남 호치민 타오디엔점 오픈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12.24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팔각도 베트남 호지민 타오디엔 1호점 [제공=육성푸드]

숯불닭갈비와 닭 특수부위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브랜드 팔각도가 베트남 호치민 타오디엔 지역에 1호점을 오픈했다.

팔각도를 운영하는 육성푸드(주)는 2023년 말부터 해외사업에 본격적으로 담금질을 시작했다. 팔각도에서 판매하는 메뉴는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소비되는 닭고기가 주 재료이고, 특히 한식을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한류 문화가 주류로 완전히 자리 잡은 동남아시아에서 많은 러브콜이 이어졌다.

이번 호치민 타오디엔점 오픈은 한국 교민들이 많이 살고 있는 지역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베트남 국민들뿐만 아니라 고국의 향수를 그리워하는 교민들에게 맛있는 음식과 분위기를 선보이며 팔각도를 널릴 알릴 예정이다.

국내 팔각도는 계육의 신선도 유지를 위해 콜드체인 시스템을 구축하여 가맹점을 운영 중에 있다. 콜드체인 시스템은 계육의 가공부터 포장, 배송까지 저온을 유지하여 계육의 신선도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는 유통 시스템이다. 

팔각도 베트남 호지민 타오디엔 1호점 [제공=육성푸드]

해외 매장에서도 콜드체인 시스템을 적용하기 위해 오픈 전부터 본사 직원이 직접 현지로 파견되어 업체를 알아보고 교육하는 등 적극적인 노력 끝에 해외에서도 신선한 계육과 닭 특수부위를 맛볼 수 있게 되었다.

팔각도 조성욱 대표는 “해외 사업을 진행하는데 있어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타국에서 고생하는 교민들과 베트남 국민들에게 제대로 된 한식의 맛을 보여줄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팔각도를 통해 전 세계에 한식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싶다.”라고 전했다.

adevent@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