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뱅킹·기업디지털뱅킹·AI 융합센터 3개소 우선 운영
NH농협은행은 올해 하반기부터 사업조직과 IT개발조직을 융합한 공동업무조직 '융합센터'를 신설한다고 30일 밝혔다.
'융합센터'는 사업의 기획·개발·운영을 통합 수행하는 조직으로, 스마트뱅킹·기업디지털뱅킹·AI 융합센터 3개소가 우선 도입된다.
이번에 신설되는 스마트뱅킹 융합센터와 기업디지털뱅킹 융합센터는 고객의 앱 리뷰와 제안사항 등을 실시간으로 반영하고, 벤치마킹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빠르게 개선할 계획이다.
AI 융합센터는 각 부서가 인공지능(AI)을 접목해 업무프로세스 개선을 지원 예정이다.
권준학 NH농협은행장은 "NH농협은행은 금융권에 대한 높아진 금융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사업·개발조직을 융합하고 소비자보호 조직을 강화해, 고객경험 및 가치 제고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조직운영 및 조직문화에 대한 끊임없는 고민을 통해 고객·현장 중심 경영을 실천하고, 농업 농촌에 대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ESG 경영에도 더욱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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