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상품은 '피코크 원주진미양념치킨·BT21 매운치즈떡볶이'
피코크가 ‘제2의 초마짬뽕’ 육성에 돌입한다.
이마트는 12일부터 주기적으로 ‘피코크 히어로 아이템’을 선정하고 해당 상품에 대한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피코크 히어로 아이템은 이름 그대로 피코크가 소비자들에게 가장 자신 있게 제안할 수 있는 상품으로 맛, 화제성, 평가 등의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피코크 바이어들의 객관적인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첫 상품으로는 ‘피코크 원주진미양념치킨(750g)’, ‘피코크 BT21 매운치즈떡볶이(605g)’가 선정됐다.
피코크 원주진미양념치킨은 중소벤처기업부 백년가게로도 선정된 30년 전통의 원주 ‘진미통닭’을 가정간편식으로 구현한 제품이다.
원주진미양념치킨은 사과, 키위 등 과일을 사용해 매콤·달달하면서도 깊은 맛을 내는 소스와 3번 튀겨 눅눅하지 않고 오랫동안 바삭함을 유지하는 튀김옷이 특징이다.
피코크 BT21 매운치즈떡볶이는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BT21’과 협업해 선보인 제품이다. 캡사이신을 사용하지 않고 3가지 고춧가루로 맛을 내 깔끔한 매운맛을 자랑하며 치즈와 깐계란이 동봉돼 있다.
이마트는 8월12일부터 3주간 행사카드 결제 시 4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마트는 ‘Reason to Buy(사야 할 이유)’ 등 상세한 셀링포인트와 함께 피코크 매장 내 주요 행사장에 대량 진열된다. 또 이마트 점포 내 각종 고지물로 홍보하는 것은 물론 피코크 SNS에서도 매월 히어로 아이템을 소개한다는 방침이다.
이마트가 이처럼 피코크 히어로 육성에 착수한 것은 히트상품의 중요성에 주목했기 때문이다.
이마트는 대형마트의 PB브랜드로 시작한 피코크가 연매출 3000억원 규모의 브랜드로 자리잡은 것은 ‘피코크 초마짬뽕’, ‘피코크 티라미수’ 등 히트상품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봤다.
히트상품의 중요성은 매출 트렌드에서도 확인된다. 이마트가 최근 3년간 매출 추이를 분석한 결과 피코크 매출 톱(TOP)5 제품이 전체 피코크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19년 3.5%, 2020년 6.2%, 2021년 1~7월 6.9%로 지속 증가하고 있다.
이외에도 피코크가 보증하는 상품의 우수성을 알려 소비자들의 브랜드 신뢰도를 제고하고 이를 통해 피코크 히어로 아이템 구매가 브랜드 로열티 확보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현 피코크 담당은 “시즌별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 변화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피코크 히어로 아이템을 선정, 히트상품을 전략적으로 육성하고 트렌드를 선도할 예정”이라며 “이밖에 피코크 매장 재구성에도 박차를 가해 피코크의 외형 성장을 지속적으로 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