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멀티캠퍼스, SW인재 양성 업무협약 체결
원광대-㈜멀티캠퍼스, SW인재 양성 업무협약 체결
  • 문석주 기자
  • 승인 2021.10.14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처기업 채용 연계 맞춤형 SW개발인재 양성교육
(사진=원광대)
(사진=원광대)

전북 익산 원광대학교와 ㈜멀티캠퍼스가 13일 원광대 본관 회의실에서 SW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맺었다.
 
14일 원광대에 따르면 박맹수 총장과 박성태 대표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협약은 4차 산업에 맞는 SW개발 인재 양성으로 취업률을 제고하고, 지역 산업맞춤형 교육과정 개발을 통한 지역산업 발전 기여를 목적으로 이뤄졌다.
 
협약으로 양 기관은 (사)벤처기업협회 및 ㈜멀티캠퍼스 훈련 사업 참여를 비롯해 멀티캠퍼스 KDT교육에 원광대 학생 참여 관련 협조, 지역별 산업맞춤형 SW인력양성 사업 발굴 및 취업 지원 협력, SW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및 공동 연구, 전북지역 내 SW인재양성 거점 구축에 협력한다. 
 
원광대는 협약식에 앞서 벤처기업협회와 멀티캠퍼스가 공동주관하는 2021년 벤처맞춤형 SW개발인재 공동채용·훈련 사업 참여를 위해 교육생을 모집한 바 있다. 200여개의 유망 SW개발기업 채용과 연계해 추진되는 벤처맞춤형 SW개발인재 프로그램이 10월 말부터 2022년 4월까지 5개월반 동안 총 960시간에 걸쳐 전문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벤처기업 취업까지 연결돼 졸업생 및 2022년 졸업 예정자들의 취업 경쟁력 향상이 기대되고 있다.
 
박맹수 총장은 “지역사회를 선도하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지는 4차 산업혁명에 걸맞은 SW인재 양성을 위한 협약을 맺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주어진 책무가 막중함을 통감하고, 양 기관이 새로운 전통을 만들어 내는 성과가 창출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inah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