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2021 블록체인 진흥주간' 온라인 개최
과기정통부, '2021 블록체인 진흥주간' 온라인 개최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1.12.12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디지털 미래를 생각하다' 주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로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로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21 블록체인 진흥주간’ 행사를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블록체인 진흥주간은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이 공동 주관하는 행사다.

이 행사는 디지털 뉴딜의 핵심 분야인 블록체인의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알리고, 앞으로 변화해 나갈 관련 생태계의 전망과 활용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4회째인 올해는 ‘블록체인, 디지털 미래를 생각하다’는 주제로 컨퍼런스, 시범·확산사업 3차원(D) 전시관, 블록체인 사업 성과발표, 2022년도 블록체인 사업설명회 등 다양한 부대 행사들이 진행된다.

올해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예년과 달리 온라인으로 네이버TV, 카카오TV, 유튜브 등을 통해 실시간 중계된다. 컨퍼런스, 블록체인 시범·확산 사업 3D 전시관 등은 온라인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4일간 진행되는 행사의 주요 내용은 △블록체인·핀테크 유공포상, 공모전 시상 △블록체인 컨퍼런스 △블록체인 사업 성과발표회, 2022년 사업설명회 △블록체인 시범·확산사업 3D 전시관 △블록체인 쉽게 이해하기 등이다.

박윤규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정책실장은 “블록체인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신뢰를 담보하며 개방적인 경제·사회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수 있는 디지털 뉴딜의 핵심 기반”이라며 “과기정통부는 블록체인 기술 고도화와 생태계 활성화를 통해 안전하고 투명한 경제·사회적 구조 위에 살아 숨쉬는 메타버스 세상과 초연결·비대면 신뢰 사회의 구현에 앞장설 것”이라 말했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