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시민 호응 속 ‘시민과의 대화’ 성공적 마무리
목포시, 시민 호응 속 ‘시민과의 대화’ 성공적 마무리
  • 박한우 기자
  • 승인 2022.09.05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8기 시정 방향 소개...정책질의·건의사항 총 52건 접수
(사진=목포시)
(사진=목포시)

전남 목포시가 ‘2022 시민과의 대화’를 마무리했다.

시는 지난달 29일 용당1·용당2·연·삼학동 권역을 시작으로 지난 2일 신흥·부흥·부주 권역까지 총 7차례에 걸쳐 시의원 선거구 권역별로 시민과의 대화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시는 민선8기 시정 추진방향을 시민과 공유하는 한편 정책 제안, 생활민원을 청취하고 답변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대화는 현장에 참여하지 못하는 직장인, 주부, 학생, 어린이 등의 목소리를 담은 시민인터뷰 영상을 통해 다양한 계층의 의견을 귀담아들으며 호응을 얻었다.

‘청년이 찾는 큰 목포’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컸던 가운데 산정동 주민 주시온씨는 “목포에서 청년들이 취업할 일자리가 많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민선8기 출범 이후 일자리 창출에 대한 기대가 큰 데 어떤 방안이 있는지 설명해주시기 바란다”고 질문했다.

이에 대해 박홍률 시장은 “시정목표인 ‘희망찬 도약, 청년이 찾는 큰 목포’를 만들기 위해 20만평 규모의 스마트산단을 조성해 1만명의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고, 무안반도 통합을 통해 큰 목포를 만들겠다”고 설명했다.

이번 대화에서 접수된 정책 질의, 건의 사항 등은 총 52건으로 시는 바로 조치할 수 있는 사항은 즉시 해결하고, 중장기 계획이 필요한 사항은 예산확보를 통해 추진하는 등 시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박홍률 시장은 “소통으로 운영될 민선8기에서 가장 중요한 정책 자문가는 바로 목포시민이다.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하는 자리를 자주 마련해 의견을 나누겠다”고 말했다.

hw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