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 7분기 연속 전년비 매출·영업익 성장…자회사 실적 호조
실적의 신세계다. 신세계가 백화점의 견고한 실적과 자회사들의 실적 개선을 바탕으로 3분기에도 좋은 실적을 달성했다.
신세계는 3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 1조9551억원, 영업이익 1530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공시했다.
지난해 3분기보다 매출은 17.3%, 영업이익은 49.4% 각각 증가했다.
백화점 사업(광주·대구·대전 별도법인 포함)은 매출이 6096억원으로 전년 대비 19.8% 늘었고 영업이익이 1094억원으로 50.5% 성장했다.
야외활동 증가로 패션 수요가 늘며 여성(31.7%), 남성패션(29.1%), 골프웨어(33.7%) 등 대중 장르가 크게 성장했다. 또 추석 명절(전년 대비 +21.1%) 실적도 외형 성장에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신세계는 올 3분기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영컨템포러리 전문관(신세계 강남점) △업계 첫 NFT 대형행사(센텀시티점·대전신세계)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 전문관 강화(우리술 전문관) 등 차별화 콘텐츠가 매출과 미래 소비자 창출에 기여한 결과라고 평가했다.
지난해 8월 오픈한 대전신세계 Art & Science는 아쿠아리움·갤러리 등 차별화된 문화, 예술 콘텐츠와 단독 럭셔리 브랜드를 앞세워 오픈 1년 만에 매출 8000억원을 달성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센트럴시티 등 연결 자회사들도 호실적을 기록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 3분기 매출 3875억원(전년대비 +10.7%), 영업이익 242억원(전년대비 +71.0%)을 올렸다. 지난 2021년 1분기부터 7분기 연속 성장세다.
이는 보브(20.0%), 일라일(50.5%) 등 여성복을 중심으로 자체 패션 브랜드가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였기 때문이다. 또 크롬하츠, 알렉산더왕 등 탄탄한 소비층을 보유한 명품 브랜드도 두 자릿수 신장했다.
코스메틱 부문은 딥티크, 바이레도, 산타마리아노벨라 등 MZ세대 인기 니치 향수 브랜드가 약진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14.0% 성장했다.
신세계디에프는 매출액 8566억원(전년대비 +7.5%), 영업이익 51억원을 기록했다.
신세계센트럴시티도 백화점 등 매출 증대에 따른 임대수익과 호텔 매출의 증가로 매출 854억원(전년대비 +41.6%), 영업이익 226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올 8월부터 ㈜신세계로 편입된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자체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개발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앞세우며 매출 429억원, 영업이익 10억원을 올렸다.
신세계까사는 상품 경쟁력과 신규점·굳닷컴(온라인)의 안착으로 전년 대비 12.8% 성장한 679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다만 수익성 면에서는 원자재 가격과 환율 상승, 부동산·건설 경기 침체 등 어려운 여건에 지난해 11억원 적자에서 58억원 적자로 그 폭이 커졌다.
신세계 관계자는 “온·오프라인에 걸쳐 새로운 유통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는 백화점의 성장과 자회사들의 실적 개선에 힘입어 7분기 연속 전년 대비 최대 실적을 이어가고 있다”며 “오프라인 혁신과 차별화된 디지털 콘텐츠 강화, 신세계인터내셔날 등 자회사의 내실 있는 성장을 바탕으로 올 4분기에도 견고한 실적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