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은 국내 3대 브랜드 평가(K-BPI, NBCI, NCSI) 면세점 부문에서 모두 1위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이달 발표된 ‘국가고객만족도(NCSI)’는 해당 기업 제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이뤄지는 브랜드 평가 지수다. 면세점 부문의 경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지난 2년간 조사가 진행되지 않았다가 올해 재개됐다. 최근 6개월 이내 해당 면세점을 방문해 100달러 이상의 상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20세 이상 59세 이하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가 진행, 롯데면세점은 81점을 획득해 1위를 차지했다.
롯데면세점은 올해 3월 발표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도 1위에 선정됐다. 15년 연속 1위로 면세점 부문이 도입된 이후 매년 수상을 이어가고 있다. 또 9월에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도 1위에 올라 올해까지 9년 연속 수상의 기록을 달성했다.
이는 롯데면세점이 올해 소비자 편의성 개선, 쇼핑 서비스 향상을 위해 △비회원 1대1 문의 등록 기능 추가 △소비자 접점 실무자 대상 서비스 개선 교육 실시 △명동본점 엘리베이터 증설 △해외점 직원 대상 영업 실무 가이드 배포 등을 진행했다. 또한 △보세운송 전기차 확대 도입 △스마트 영수증 도입 △통합물류센터에 태양광 발전 설비 추가 착공 등 다양한 ESG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고객 쇼핑 편의성 향상을 위한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고객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