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기업문화 조성' 바디프랜드, 조직 활성화 프로그램 가동
'건강한 기업문화 조성' 바디프랜드, 조직 활성화 프로그램 가동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2.12.20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가지 조직혁신키워드 건강·도전·소통·책임·신속 키워드 중심
고객 응대 직원들의 마음 건강을 위해 진행 중인 바디프랜드 힐링 클래스.[사진=바디프랜드]
고객 응대 직원들의 마음 건강을 위해 진행 중인 바디프랜드 힐링 클래스.[사진=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가 다양한 조직 활성화 프로그램으로 건강한 조직문화 만들기에 한창이다.

20일 바디프랜드에 따르면, 최근 이들은 5가지 조직혁신키워드를 중심으로 건강한 조직문화를 정착시키겠다는 비전하에 다양한 인재개발 프로그램과 조직문화 혁신을 진행 중이다. 키워드는 △건강 △도전 △소통 △책임 △신속이다.

지난달 진행된 팀 빌딩 프로그램 ‘역량 향상 워크샵’도 같은 맥락이다. 워크샵은 조직 내 소통을 강화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을 수립하는 자리다. 전국 전시장, 백화점, 홈쇼핑, 법인영업 등 영업채널 지부장이 함께 모여 △업무 방식 개선 △조직문화 지향점 △역량 향상 코칭 △고객 만족도 증진을 위한 방안 수립 등 현주소를 진단하고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입장과 생각을 공유했다.

바디프랜드는 고객만족팀, 서비스팀, 배송팀 등 고객 응대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마음 건강을 위한 스트레스 관리 교육 ‘힐링 클래스’도 진행 중이다. 비누 만들기, 마들렌 굽기 등 다양한 콘셉의 클래스를 통해 일상 속 쉼표를 제공하고 직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게 목적이다. 1년에 2번 5회차 구성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에 현재까지 누적 50여명 이상의 임직원이 참석했다.

바디프랜드 도곡 본사에 마련된 사내 도서관 '라이브러리 드 바디프랜드.[사진=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 도곡 본사에 마련된 사내 도서관 '라이브러리 드 바디프랜드.[사진=바디프랜드]

‘책임’의 조직혁신키워드를 위한 실천으론 최근 준법 경영을 선언했다. 바디프랜드는 준법경영선포식을 통해 구성원들의 결의를 다졌다. 또 준법경영에 대한 실천 약속 포스터와 컴플라이언스 레터 등을 통해 경영진의 준법 의지도 정기적으로 전파해가고 있다. 향후 테마별 준법교육과 퀴즈자가검검과 같은 다양한 준법 프로그램을 통해 준법이 자연스럽게 기업문화의 하나로 스며들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바디프랜드는 최근 본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주 3회 ‘대강당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지하 1층에 마련된 대강당에서 아침 출근 시간에는 조식과 함께 인문, 라이프, 경제, 트렌드, 리더십 등 자기계발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동영상 콘텐츠를 상영한다. 또 점심시간에는 클래식, 팝, 뉴에이지 등 음악을 즐기며 휴식할 수 있는 ‘힐링 음악감상실’을 운영한다. 양질의 콘텐츠로 임직원들의 인사이트 확장을 도움과 동시에 문화와 휴식의 공간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지식과 소양을 채우고 책 읽는 기업 문화 조성을 위한 사내 도서관 ‘라이브러리 드 바디프랜드’도 최근 리뉴얼 오픈했다. 예술, 리더십, 문학, 기술과학, 인문, 경제 등 다양한 카테고리별 도서 400여권이 비치됐다. 쇼파형 안마의자 ‘아미고’도 설치돼 편안하게 안마를 받으며 독서할 수 있는 환경을 갖췄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구성원들이 자기주도적으로 역량을 강화하고, 소통을 통한 성장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시스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다방면으로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