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스낵킹 상품에 캐릭터 마케팅 접목
GS리테일, 스낵킹 상품에 캐릭터 마케팅 접목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3.01.10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서 11일 몰랑이 패키징한 핫도그·치즈버거 출시
모델이 GS25에서 미트볼피자 핫도그와 통돈까스 치즈버거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GS리테일]
모델이 GS25에서 미트볼피자 핫도그와 통돈까스 치즈버거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캐릭터 마케팅으로 ‘펀슈머(재미를 추구하는 소비자)’를 공략한다.

GS리테일은 11일부터 국내 인기 캐릭터 ‘몰랑이’를 내세운 핫도그와 치즈버거를 GS25에서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몰랑이 미트볼피자 핫도그와 몰랑이 통돈까스 치즈버거는 지난 주 출시된 ‘벅스버니’ 불고기 핫도그와 ‘벅스버니’ 당근라페 샌드위치에 이어 토끼해를 맞아 두 번째로 출시하는 차별화 먹거리다.

몰랑이 미트볼피자 핫도그와 몰랑이 통돈까스 치즈버거에는 총 5종의 ‘캐릭터 스티커’가 랜덤으로 담겨 있다.

몰랑이 미트볼피자 핫도그는 몰랑이 캐릭터 답게 통통한 미트볼이 들어갔다. 토마토 베이스의 달콤한 피자소스를 미트볼 위에 토핑하고 치즈를 듬뿍 얹은 상품이다.

몰랑이 통돈까스 치즈버거는 바삭한 통돈까스가 들어가 풍성함과 포만감을 느낄 수 있게 출시했다. 데미글라스 소스로 달콤한 맛을 살리고 아삭한 당근과 코올슬로 샐러드와 치즈, 피클 등이 상큼하게 가미됐다.

GS리테일은 ‘스낵킹(SNACKING)’에 주목하고 있다. 간편하게 들고 다니면서 먹는 음식을 선호하는 최근 트렌드에 맞춰 취식이 간편한 핫도그를 전략적으로 상품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조현정 GS리테일 프레시밀팀 MD는 “최근 인기 캐릭터의 스티커가 제품의 맛과 인기를가늠하는 척도로 작용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한 스낵킹 타입 상품과 함께 ‘캐릭터 스티커’ 등으로 재미가 담긴 상품도 늘려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