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공사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3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인증식에서 SOC(사회간접자본) 시설 관리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능률협회컨설팅이 기업 혁신 능력과 고객가치 등을 종합 평가해 산업 부문별 1위 기업과 전체 산업 분야 후보 기업 중 30대 기업을 선정하는 행사다. 올해는 산업계 종사자와 애널리스트, 일반 소비자 등 약 1만2000명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해 산업별 1위 기업과 30대 기업을 선정했다.
인천공항공사는 평가항목 중 고객 가치와 이미지 가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16년 연속 SOC 시설관리 부문 1위에 선정됐다.
공사는 항공 수요 회복에 대비해 고객 서비스 분야 재정비와 고객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공항 운영 정상화를 위한 범공항 네트워크 구축 △고객여정지도 및 가상 고객 페르소나 등 고객 이해 도구 최초 도입 등 성과를 인정받았다.
김경욱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16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국민 여러분께서 혁신적인 가치 창출을 위한 공사의 노력을 인정해 주신 결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존경받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 가능한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항공산업 관련 분야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컨설팅과 금융 지원 사업을 통해 민간 혁신과 동반성장을 이끌고 있다.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굿윌스토어' 건립과 다문화 청소년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인천공항 가치점프' 멘토링 사업을 추진하는 등 지역 취약계층 성장 지원을 추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