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날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가전숍’은 신제품과 새 기술, 프로모션 등 가전업계의 다양한 소식을 담는다.
5월3주 가전숍은 냉방부터 주방용까지 다양한 가전제품이 출시됐다. 신일전자는 디자인과 편의성을 끌어올린 신형 에어셔큘레이터를 선보였고 쿠첸은 새로운 밥솥을 론칭했다. 코지마는 가격 낮춘 실속형 안마의자 '더블모션'을 출시했고 SK매직과 LG전자는 각각 신형 광파 오븐과 김치냉장고를 공개했다.
◇신일- 2023년형 에어서큘레이터 에어 S9 출격
신일전자는 최근 ‘2023년형 에어서큘레이터 에어(AIR) S9’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디자인 심미성과 사용 편의성을 강화했다. 3가지 컬러로(△미스티 블루 △웜 베이지 △딥그린)로 출시됐고 조작부가 자동으로 올라오는 ‘틸트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터치 작동을 고려해 인체공학적으로 각도를 설계했다. 고성능 BLDC 모터를 장착했고 초절전형 제품으로 유아풍 사용 시 소비전력이 2W(와트)에 불과하다. 터보풍으로 매일 8시간 사용해도 월평균 전기 요금은 1800원대다.
◇쿠첸- ‘더핏 다이아몬드 듀얼프레셔’ 밥솥 출격
쿠첸은 신형 밥솥 ‘더핏 다이아몬드 듀얼프레셔’를 첫 론칭했다. 이 제품은 고온‧무압 2개의 압력 모드와 이에 맞는 총 10가지 밥, 요리 메뉴를 탑재했다. 고압으로는 차진 식감을 완성하는 △찰진백미 △혼합잡곡 △현미100 △샐러드잡곡 △만능찜 메뉴를 실행할 수 있다. 무압으로는 △고슬백미 △나물솥밥 △수비드 △냉동보관밥 △슬로우쿡 메뉴를 갖췄다. 고온과 고압에 잘 견디는 다이아몬드 내솥을 채택했다. 6~10인용 두 가지며 ‘이지 오픈 핸들’ 방식을 지원한다. 열과 압력을 꽉 잡아주는 3중 파워 패킹과 불림, 뜸 조절 옵션도 갖췄다.
◇코지마- 가격 낮춘 실속형 안마의자 '더블모션' 출시
코지마는 실속형 안마의자 '더블모션'을 최근 출시했다. 신제품은 ‘듀얼 엔진’, ‘모션 프레임’ 기능이 적용됐다. 최대 5단계까지 깊이 조절이 가능한 상단 4D 엔진과 마사지 효과를 극대화한 하단 마사지 엔진이 굴곡진 신체를 관리한다. 목부터 허리, 허리부터 허벅지까지 독립적으로 움직이는 두 개 모듈로 상·하체 동시 마사지가 가능하다. 모션 프레임은 제품을 최대 170도 수평에 가까운 각도로 조절해 안마에 최적화된 자세를 구현한다. 또 △최대 5단계로 강도·속도 조절이 가능한 '4D 입체 마사지' △시원한 전신 에어 마사지를 선사하는 '전신 에어 포켓' 등도 지원한다.
◇SK매직- 23L 올인원 광파 오븐 2종 출시
SK매직은 다기능 멀티 오븐 ’23L 올인원 광파 오븐’ 2종을 최근 선보였다. 신제품은 오븐 하나로 에어프라이, 전자레인지, 그릴, 토스트 기능까지 이용 가능한 모델이다. 듀얼 히든 광파 그릴의 원적외선이 겉은 노릇노릇 속까지 고르게 열을 전달한다. 후면 히터에 컨벡션 열풍이 더해졌고 360도 회전식 턴테이블 방식을 지원한다. 최대 800W 고주파 출력에 간편식 자동조리와 쾌속해동, 무게별 해동 기능을 갖췄다. 총 45종의 자동요리를 지원하고 모바일 쿡북도 제공한다.
◇LG전자, 신형 'LG 디오스 김치톡톡' 출격
LG전자가 신형 ‘LG 디오스 김치톡톡’ 김치냉장고 라인업을 선보였다. 스탠드식 53종, 뚜껑식 12종 등 총 65종이다. 11가지 식재료 및 식품을 맞춤 보관하는 ‘다목적 보관 모드’를 491리터 용량의 스탠드식 신제품에 처음 적용했다. 특히 젊은 세대의 감성을 반영해 ‘맥주·소주 보관’을 적용했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 김치냉장고 좌·우칸, 중칸, 하칸에 각각 보관하려는 식재료에 맞춰 맞춤형 모드로 선택할 수 있다. 구매 후에도 새로운 기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UP가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