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종별 맞춤 냉장안주 선봬
이마트24는 안주 브랜드 ‘요즘돼세(요즘 돼지런하게 먹는 세상)’를 론칭한다고 23일 밝혔다.
이와 함께 23일에는 △양념막곱창 △참나무훈제삼겹살 △통마늘닭근위, 25일은 △쫄깃한순살족발 △맛있는찰순대, 내달 1일은 △부드러운삼겹수육 등 냉장 안주류 6종을 순차 출시한다.
요즘돼세 상품은 패키지에 어울리는 주종을 표시했다. 예를 들어 양념막곱창은 하이볼, 참나무훈제삼겹살은 와인, 통마늘닭근위는 소주에 잘 어울린다는 내용을 담았다.
이마트24는 홈술족이 선호하는 안주 상품을 기획하는 과정에서 냉장안주, 냉동안주, 마른 안주 등 다양한 형태를 고민했다. 그 결과 여러 주종에 어울릴 수 있는 요리형 냉장 안주에 의견이 모아졌다. 업계 최초 주류 특화매장을 선보이고 다양한 주류 상품 구색을 갖춘 강점을 살린 것이다.
이마트24의 냉장 안주류는 큰 폭의 매출 신장률을 보이며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 지난해 안주류 매출은 냉장 안주류 47%, 냉동 안주류 21%, 마른 안주 19% 증가했다.
이마트24 데일리팀 조계동 팀장은 “편의점에서 주류를 구입하면서 안주를 동반 구매하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냉장 안주 브랜드를 론칭하고 안주 상품 구색을 강화할 방침”이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안주 상품을 지속 선보여 주류창고 역할은 물론 동네 포장마차 역할도 수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24는 올 하반기에 돼지고기, 닭고기 등을 활용한 포장마차 인기 안주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baksy@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