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분기 대비 판매량4.1%, 매출 10.4% 증가
KG스틸은 올 2분기 별도기준 매출 8578억원, 영업이익 845억원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10.4% 늘었고 영업이익은 9.2% 상승했다. 판매량은 57만8000톤으로 전분기 대비 4.1% 증가했다.
주요 제품별 2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냉연·아연도강판 국내 판매 증가세가 눈길을 끈다.
KG스틸은 올 2분기 국내에서 냉연·아연도강판을 19만6000톤 판매했다. 전분기대비 10.2% 증가한 수치다. 건자재 수요가 늘어난 동시에 자동차 생산이 정상화되면서 철강재 수요가 증가한 점이 주효했다.
컬러강판 판매량은 국내와 해외에서 각각 증가해 2분기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KG스틸은 두께 및 도금량 품질인증제도를 준수한 컬러강판 샌드위치 패널 ‘엑스가드(X-GUARD)’를 지난 3월 내놓는 등 제품개발을 이어갔다. 이에 전분기 대비 12.1% 증가한 컬러강판 6만9000톤을 국내 시장에서 판매했다. 같은 기간 컬러강판 수출 판매량은 9.7% 증가한 7만8000톤을 기록했다.
석도강판은 국내 수요 감소분을 해외 판매로 선회하면서 수익성을 유지했다.
KG스틸은 연구·개발(R&D)을 강화해 글로벌 시황 변동에 발 빠르게 대응할 계획이다.
KG스틸 관계자는 “고부가가치 제품을 꾸준히 개발해 고객 기대에 부응할 것”이라며 “아울러 수익성 개선 중심 영업활동을 통해 실적을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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