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제공하는 모바일 쇼핑 플랫폼의 성장세가 두드러진다.
LG유플러스는 5일 모바일 쇼핑 플랫폼 'U+콕' 상품 종류가 1년새 21% 증가했다고 밝혔다.
U+콕에 입점된 상품 종류는 11월 말 9만2980개로 올해 초 7만7136개보다 21% 증가했다. 상품 종류를 다각화함에 따라 AI기반으로 판매수량을 예측하고 입점 업체에 합리적인 판매 최저가격을 제안하는 데이터 분석 및 활용 기술도 갖췄다.
올해 가장 인기가 많았던 상품은 캔참치, 생수, 탄산수 순이었으며 건어물 모음, 친환경 반팔티, 눈 건강기능식품 등도 높은 판매를 기록했다. 타사보다 2~3% 저렴한 가격이 인기의 원인이라는 분석이다.
LG유플러스가 △올 2월부터 최저가가 아닐 경우 차액의 400%를 보장하는 정책을 운영하고 △6월부터 배송비를 전면 무료화하는 등 서비스 실용성을 높이자 누적 판매금액도 10월 기준 지난해보다 76% 성장했다.
LG유플러스는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31일까지 연말맞이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29년만의 LG트윈스 한국시리즈 우승을 기념해 숫자 '29'를 활용하고 LG계열사 상품을 중심으로 이벤트를 구성했다.
우선 매일 선착순 1000명에게 10% 할인쿠폰을 제공, 고객은 쿠폰을 내려 받은 후 29일 동안 사용 가능하다. 이와 별도로 U+콕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G전자 대형TV(2명) △LG전자 코드제로 청소기(9명) △LG생활건강 피지오겔 세트(29명) △LG생활건강 유시몰 치약세트(290명)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12월 한 달간 다이슨, 닌텐도, 소니, 애플, 말본골프 등 다양한 상품을 2900원, 2만9000원, 29만원에 한정 판매하는 '트윈스 프라이데이' 행사도 진행한다.
김태훈 LG유플러스 광고사업단장(상무)은 "올 한 해 U+콕이 고객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 감사한 마음을 담아 이번 연말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U+콕이 보다 많은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