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신청 기업 대상 1대1 투자 상담…성장 잠재력 있는 기업발굴
펀드 운용사 맞춤형 투자 상담 통한 투자유치 기회 확대
펀드 운용사 맞춤형 투자 상담 통한 투자유치 기회 확대
강원 춘천시는 12일 오후 1시30분 강원디자인진흥원에서 춘천시에서 출자해 조성한 춘천 중소기업 성장지원 펀드와 지역혁신 펀드(이하 춘천펀드)의 운용사와 함께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성장 잠재력 있는 기업과 투자사와의 만남을 위한 투자상담회를 개최했다.
투자상담회에는 ▲춘천펀드 소개 ▲기업 IR 발표 ▲1:1 투자사 매칭 상담이 진행됐다.
춘천 소재 유망 창업·벤처기업 16개 사인 ▲(주)엔바이오스 ▲(주)케이메디켐 ▲(주)지오디아 ▲앱틀라스 ▲(주)리포바이오메드 ▲주식회사 레메디 ▲(주)이노제닉스 ▲(주)에코비즈넷 ▲(주)스몰머신즈 ▲(주)언더밀리 ▲(주)뉴엠 ▲(주)오르카소프트 ▲비티에너지(주) ▲(주)스토리브 ▲(주)스마트건축사사무소 ▲(주)드림이노베이션와 춘천펀드 운용사인 ▲어니스트벤처스 ▲소풍벤처스가 참여했다.
특히 시는 실질적인 투자유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운용사에 참여 기업별 핵심 기술 등을 담은 정보를 사전에 제공했다.
사전 신청했지만, 참여하지 못한 기업에 대해서도 별도 상담을 통해 투자 검토하기로 했다.
이후 성과를 지속해서 점검해 기업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순남 기업지원과장은 “춘천 소재 기업들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투자유치를 통한 자금확보가 필요하다”라며 “이번 투자상담회가 그러한 통로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기업들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지원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