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는 오는 7월 20일부터 7월 21일까지 심착 장미공원 일원에서 양일간 개최하는 ‘2024 삼척 동해왕 이사부축제’의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먼저 7월 20일에 진행하는 ‘이사부 삼척시민 가요제’는 삼척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시민 가요제로 오는 7월 13일까지 참가신청을 받아 예선을 거쳐 본선 진출 팀을 확정한다.
삼척시민이면 나이를 불문하고 참가할 수 있으며, 우승팀에게는 2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사부 전국 인디밴드 경연대회’는 소속사가 없는 국내 인디밴드를 대상으로 하는 밴드경연대회로 7월 21일에 진행될 예정이며, 7월 13일까지 참가신청을 받는다.
역시 예선을 거쳐 본선 진출팀을 가리고, 국내 거주자로 구성된 밴드면 국적, 나이, 성별을 불문하고 참가할 수 있으며, 우승팀에게는 상금 300만 원이 지급될 예정으로 본선 진출팀에게는 소정의 참가지원비를 지원한다.
무엇보다도 이번 축제의 백미라고 할 수 있는 ‘동해왕 이사부장군배 용선대회’는 올해 처음으로 진행하는 대회로 오는 7월 6일까지 참가팀을 접수받는다.
참가종목은 2종목으로 12명이 드래곤보트에 탑승해 200m 레이스를 펼치는 종목과 6명씩 나누어 탑승하여 밀어내기로 경쟁하는 종목으로 구성돼 있으며, 삼척시 관내 거주하는 시민이라면 참가가 가능하다.
삼척시 관계자는 “작년과는 다르게 더 풍성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며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동해왕 이사부 축제 프로그램에 참여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