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는 오는 26일 홍대 T팩토리에서 배우와 관객의 만남 '필모톡: 변요한'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T팩토리는홍대입구역에 위치한 SK텔레콤의 ICT 복합 문화공간이다.
SK브로드밴드와 SK텔레콤은 지난해 6월부터 '필모그래피 토크쇼'라는 컨셉으로 배우와 관객이 함께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필모톡 행사를 매월 진행하고 있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도록 수어 통역과 영상 자막을 제공한다.
14번째 주인공 변요한은 영화 '자산어보', '한산: 용의 출현', '그녀가 죽었다', 드라마 '미생', '미스터 션샤인',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 '삼식이 삼촌'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했다. 이를 바탕으로 제37회 황금촬영상, 제43회 청룡영화상, 제59회 백상예술대상 등 국내 유수의 시상식에서 수상했다.
변요한은 이번 필모톡에서 다양한 출연작들을 돌아보며 평소 영화·드라마에 대한 생각, 촬영 에피소드 등 스크린 밖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현장에서 B tv 고객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도 가진다.
필모톡은 지금까지 신청 고객만 1만5000명을 기록했으며 B tv 가이드채널(50번, 999번)에 편성된 필모톡 행사 영상의 누적 시청자수는 700만 명을 넘어섰다. 모더레이터가 배우 주변을 취재한 내용을 바탕으로 행사 대본을 직접 구성해 필모그래피를 되돌아보고 관객과 호흡할 수 있어 배우와 관객 모두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필모톡 출연 배우의 주요 작품을 B tv에 '가치봄' 콘텐츠로 편성해 농아인들도 작품을 불편 없이 감상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가치봄 콘텐츠는 한글자막, 화면 해설을 넣어 시청각장애인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매출의 일부는 한국농아인협회에 기부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18일까지 B tv 홈과 모바일 B tv 이벤트 페이지, 인스타그램 이벤트 계정, T팩토리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행사 영상은 B tv 가이드채널과 VOD, SK브로드밴드 유튜브 채널 '비사이더스'를 통해 8월 중순 독점 공개된다.
박참솔 SK브로드밴드 플랫폼 담당은 "필모톡은 작품에 대한 배우의 가치관, 생각 등 뒷얘기들을 접할 수 있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필모톡을 통해 B tv 고객에게 행복한 미디어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을 넘어 찐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