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티슈·기름 등 변기·하수구에 버리면 안돼요”
"물티슈·기름 등 변기·하수구에 버리면 안돼요”
  • 박천홍 기자
  • 승인 2024.07.08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상하수도사업소, 올바른 생활하수 배출 실천 당부

전남 영광군상하수도사업소가 올바른 생활하수 배출 실천을 당부했다.

영광상하수도사업소는 8일 호소문을 통해 원활한 하수처리를 위해 매년 하수관로를 정비하고 준설해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으나, 잘못된 생활하수 배출로 하수관로 유지관리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각 가정과 음식점, 다중이용시설에서 올바른 생활하수 배출을 실천해 주시기를 간곡히 호소했다.

우선 싱크대 사용 시에는 남은 음식물은 생활쓰레기로 배출, 조리도구 등에 묻은 기름은 휴지로 닦은 후 설거지,  동물성 기름은 굳힌 후 생활쓰레기로 배출하고  불법 주방용 오물분쇄기는 사용하면 안된다. 변기 사용 시에는 물티슈, 담배꽁초, 여성위생용품, 남은 음식물은 반드시 생활쓰레기로 배출한다.

특히 싱크대 하수구와 변기는 쓰레기통이 아니라며, 최근 몇 년 사이 화장실 물티슈 사용이 많아지고 동․식물성 기름을 싱크대에 그대로 버리는 행위가 증가해, 오수받이와 오수관로가 막혀 분뇨와 생활하수가 맨홀에서 역류해 이로 인한 악취로 군민들의 불편이 반복되고 있으며, 이를 처리하기 위한 비용도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영광군상하수도사업소 관계자는 "해충, 오수, 악취로 인해 더 이상 불쾌한 여름을 지내시지 마시고 쾌적하고 건강한 주거환경을 위해 생활하수를 올바르게 배출해 주시기"를 다시 한번 간곡히 호소했다.

pch357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