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루트는 ‘제22회 2024 하반기 인크루트 채용설명회’를 앞두고 사전 신청을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하반기 인크루트 채용설명회’는 지난 2003년 업계 최초로 시작해 올해 22번째로 최다 진행 기록을 경신했다. 내로라하는 주요 기업들이 참여하는 대한민국 대표 채용설명회로서 입지를 다졌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오는 27일 오후 2시, 숭실대학교 한경직기념관에서 개최한다.
‘컬처핏으로 확인하는 취업성공 전략’을 주제로 열리는 채용설명회는 인크루트 서미영 대표의 개회사를 시작해 숭실대학교 장범식 총장의 축사로 이어진다. 이어 인크루트가 조사한 국내 기업의 하반기 채용 동향을 발표한다.
하반기 인크루트 채용설명회에는 넥슨코리아·CJ·GS리테일·LG화학 총 4개 기업이 참여를 확정했다. 각 기업의 인사담당자가 컬처핏 소개와 함께 구직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하반기 각 기업의 채용 정보를 전한다.
더불어 사전 신청자들이 작성한 인사 담당자들에게 궁금한 점을 바탕으로 채용설명회 현장에서 직접 Q&A를 진행할 예정이다.
인크루트는 ‘2024년 하반기 채용설명회’ 홈페이지 공개와 함께 사전 참여 신청을 받고 있다. 사전 신청과 댓글 작성 참여자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참여 사전 신청자 전원에게 △채용설명회 우선 입장 혜택 △인크루트가 자체 개발한 인적성 검사 무료 응시권을 증정한다.
또 사전신청자 중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선물한다. 여기에 △네이버페이 2만원권(50명) △신세계 상품권 3만원권(30명)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기업에 궁금한 내용을 댓글로 남긴 사람 중 20명을 뽑아 △배달의민족 1만원 상품권도 증정한다.
채용설명회 당일 참석자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채용설명회 참석자 전원에게는 △오픽(OPIc) 5% 할인권을 증정한다.
채용설명회 현장 속 곳곳에 숨어있는 QR 코드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맥북에어 M2 △에어팟프로 2세대 △네이버페이 상품권 △오픽 무료응시권(1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문상헌 인크루트 CBO(최고 브랜드 경영자)는 “2024년 채용업계의 큰 트렌드 컬처핏은 조직 문화에 적합한 인재를 뽑는 새로운 인재 채용법이다. 인크루트의 채용설명회를 통해 신입 구직자들은 자신과 맞는 조직 문화를 가진 기업이 어디인지 파악하고 이에 맞는 취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라며 “하반기 꼭 취업하고 싶은 구직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