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임용후보자 인사청문회 실시
평택시 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임용후보자 인사청문회 실시
  • 임덕철 기자
  • 승인 2024.11.15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의회, 인사청문회로 투명성과 공정성 확보
(사진=평택시의회)
(사진=평택시의회)

경기 평택시의회는 지난 14일, 기획행정위원회 회의실에서 평택시 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임용후보자 인사청문회를 실시했다.

이날 청문회는 김영주 기획행정위원장을 비롯해 김명숙 부위원장·이기형·김혜영·최재영 위원이 임용후보자의 직무 수행 능력과 경영 전문성, 직무 적합성 등을 검증하기 위해 진행됐다.

청문회는 '평택시의회 인사청문회 조례' 제14조에 의거, 공개했으며 후보자 선서, 모두발언 청취, 위원들의 질의 및 후보자의 답변, 후보자의 최종발언 순으로 진행했다. 기획행정위원들은 △대표이사의 소임 및 직무 적합성에 관한 사항 △청소년 관련 사회적 현안에 관한 사항 △도덕성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 질의·답변을 주고받았다.

김영주 위원장은 “이번 인사청문회는 임용후보자의 직무 수행 능력을 검증하고 인사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실시했다”며 “위원님들께서 심도 있는 질문으로 임용후보자의 경영 능력과 직무 수행 능력 등을 검증했다. 평택시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전인적인 성장과 역량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는 평택시 청소년재단 대표이사의 임용 청문회에 협조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의회는 임용후보자의 직무 적합성, 직무 수행 능력 등 종합의견을 담은 인사청문 경과 보고서를 작성해 집행부에 송부할 예정이다.

[신아일보] 평택/임덕철 기자

kdc9490@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