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언론연대가 주관하는 '의정·행정 대상 시상식'이 24일 오전 국회도서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시상식은 대상·공로상·우수상·특별상·사회공헌상·봉사상·우정상으로 구분됐다. 수상자로는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 뿐 아니라 사회 각 분야 종사자까지 포함됐다.
먼저 우정상은 다양한 분야에서 국익과 국민 편익을 위해 성과를 낸 공로를 인정해 △박무열 DMB 국회방송 회장 △천상일 (주) 보금냉열 대표이사 △김영심 케이신드롬(주) 총괄부사장 △김연수 대전시체육회 대외협력관이 수상했다.
봉사상은 △한준희 경기 평택시청 포승읍장 △오정석 국회국민의힘 보좌진협의회 회장 △이정효 국회더불어민주당 보좌진협의회 회장 △전병길 한국인터넷신문방송협회 회장이 받았다.
이들은 공직과 공공기관에서 묵묵히 공공성을 지켜온 공로를 인정 받았다.
특별상은 △홍문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이명수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이, 사회공헌상은 △이갑산 범시민사회단체연합 회장 △김정구 충북도민회 중앙회장이 수여받았다.
오랜 노하우와 성과를 바탕으로 국민 복리 향상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공로상은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한 열정과 실천 의지를 기린 △박덕흠 국민의힘 국회의원 △김교흥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양금희 경상북도 경제부지사에게 수여됐다.
다음으로 기초단체장별 우수상은 △전성수 서울 서초구청장 △전진선 경기 양평군수 △이동환 경기 고양특례시장 △박종효 인천 남동구청장 △백성현 충남 논산시장 △정영철 충북 영동군수 △이현종 강원 철원군수 △최영일 전북 순창군수 △손병복 경북 울진군수 △김희수 전남 진도군수가 받았다.
광역·기초의회별 우수상은 △윤영희 서울시의회의원(비례) △이새날 서울시의회의원(강남제1선거구) △이효원 서울시의회의원(비례) △임만균 서울시의회 의원(관악제3선거구) △최원석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원(세종제7선거구) △송인석 대전시의회의원(동구제1선거구) △박용규 충북도의회의원(옥천제2선거구) △유재목 충북도의회부의장(옥천제1선거구) △김재철 전남도의회의원(보성제1선거구) △정승구 서울시도봉구의회의원(도봉나선거구) △김승겸 경기도평택시의회의원(평택사선거구) △임은분 경기도 부천시의회의원(부천다선거구) △정지혜 경기광명시의회의원 (비례) △김미연 인천시서구의회의원 (서구다선거구) △김봉균 충남당진시의회의원 (당진가선거구) △서영훈 충남당진시의회의장(당진나선거구) △신송규 충북괴산군의회의원 (괴산다선거구) △김경진 전북익산의회의장(익산바선거구) △김정희 경북울진군의회의장 (울진다선거구)가 수여 받았다.
이들은 전국의 자치단체장과 의회 의원들 중 모범적 업적을 남긴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임은분 부천시의원은 "시민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임 의원의 배우자도 함께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대상은 김철우 전남 보성군수가 수상했다.
이날 시상에는 안동수 전 KBS 부사장, 최수환 내외경제TV 회장, 이충렬 건설타임즈 대표, 김용만 신아일보 국장, 강재규 스카이데일리 국장, 정의종 경인일보 부장, 오정희 데일리팜 팀장 등이 참여했다.
한편, 한국언론연대는 40여개의 언론사와 70여명의 언론인이 참여해 공정한 뉴스, 가짜뉴스 타파, 언론피해 구제, 언론인 복지 향상 등을 위해 만들어진 단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