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어린이미술·백일장 공모전' 시상식 개최
DGB대구은행, '어린이미술·백일장 공모전' 시상식 개최
  • 김진욱 기자
  • 승인 2018.06.28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미술·백일장 공모전' 시상식 기념촬영 모습. (사진=DGB대구은행)
'어린이미술·백일장 공모전' 시상식 기념촬영 모습. (사진=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 지난 27일 오후 ‘제17회 DGB대구은행 어린이미술 및 백일장 공모전’시상식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17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에는 미술 10,719점과 백일장 156점이 접수됐으며, 1차 예선을 통과한 222명의 학생들은 지난 5월 26일 대구, 구미, 포항 등에서 본선대회를 실시했다.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최종수상자들은 27일 대구은행 제2본점, 경북동부본부(포항), 경북서부본부(구미) 에서 각각 나뉘어 상을 수상했다. 

어린이미술 대상인 대구시교육감상에는 이수민(대구태현초 6년), 권시헌(대구동일초 3년), 김유하(대구경동초 2년), 송현준(대구용천초 1년), 송민직(대구M아트스쿨), 박재준(대구스토리아트미술학원)학생이 선정됐으며, 경북도교육감상에는 이현수(포항양서초 3년), 조영인(구미형곡초 2년), 정지우(구미문장병설유치원)학생이 대상의 영광을 안았으며, 대구시교육감상 6명, 경북도교육감상 3명, 대구은행장상 4335명으로 선정됐다. 

학교 단체상은 대구경동초등학교, 대구성동초등학교, 옥계동부초등학교(구미)가 선정돼 학교발전기금 100만원과 대구은행장상이 수여됐다. 

백일장 부문에서는 운문부문 이경복님, 산문부문 장정윤님이 각각 장원으로 선정돼 대구은행장상과 상금이 수여됐으며, 참방 이상 32명에게도 상장과 상금이 수여됐다.

어린이미술대회의 동상 이상 수상작 102점은 대구은행 제2본점 1층 로비, 구미영업부 객장, 포항영업부 객장에서 오는 7월 25일까지 전시돼, 은행을 찾는 고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동상이상 미술작품과 백일장 수상작품은 7월 DGB대구은행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지역민들의 많은 참여와 호응으로 공모전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된 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대표적인 문화행사로 지속될 수 있도록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