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소비자 SNS 이벤트 통해
직원 선호도 투표 등 거쳐 최종 확정
직원 선호도 투표 등 거쳐 최종 확정
오비맥주(대표 고동우)가 발포주 제품 ‘필굿(FiLGOOD)’의 고래 캐릭터 이름을 공모하는 이벤트를 진행한 결과 ‘필구’로 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발포주 필굿 출시를 기념해 지난 4월 필굿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마스코트 캐릭터인 고래 이름을 공모하는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SNS 공모 이벤트에는 재치 있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쏟아진 총 200여개의 캐릭터 이름이 제출됐다.
오비맥주는 소비자 응모 아이디어 중 댓글 등 선호도가 높았던 작명 아이디어 4개를 최종 후보로 올렸고, 직원 선호도 투표와 내부 논의를 거쳐 최종적으로 ‘필구’를 고래 캐릭터 이름으로 선정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필구는 필굿을 사람 이름처럼 부른 말로 고래 캐릭터의 친근한 이미지와 어울려 많은 표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parkse@shina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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