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마트상품 시장서 빠른 성장…'주말장보기' 통했다
위메프, 마트상품 시장서 빠른 성장…'주말장보기' 통했다
  • 나원재 기자
  • 승인 2019.10.11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분기 주말 마트 거래액 전년 대비 24%, 전분기 대비 17% 증가
(이미지=위메프)
(이미지=위메프)

위메프가 마트상품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말 전용 마트상품 추가할인 혜택이 주효했다는 풀이가 나온다.

위메프는 올해 3분기 주말 마트 카테고리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4%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전분기인 2분기와 비교해서는 17% 증가한 수치다.

위메프는 지난 8월 시작한 ‘더싸다특가 주말장보기’ 행사에 힘입어 마트상품을 온라인 최저가보다 더 싼 가격에 구매하는 알뜰 쇼핑족의 호응을 받은 결과로 분석했다.

‘더싸다특가 주말장보기’ 행사는 반복구매가 높은 마트상품을 선별해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는 ‘더싸다특가’ 상품에 평소보다 더 큰 혜택쿠폰을 제공하는 주말 행사다.

위메프는 ‘더싸다특가 주말장보기’ 기간 △5만원 이상 10% △10만원 이상 11% △20만원 이상 구매 시 12%까지 추가 할인해주는 장바구니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마트 카테고리는 화장지, 물티슈, 세제 등 구매빈도가 높은 생활필수품과 유아동·출산, 식품·건강 상품 등이 포함된다.

위메프는 주말 여가를 온전히 즐기려는 소비자들의 수요에 맞춰 주말 마트상품 구매자에게 혜택을 더하고 있다.

위메프는 이에 힘입어 3분기 매 주말 기준 매출액 상위 판매 30위 가운데 기저귀, 분유, 물티슈, 물 등 반복구매형 생필품 비중이 50%를 차지했다고 덧붙였다.

김동희 위메프 영업본부장은 “부피가 크거나, 무거운 상품을 집 앞까지 빠르게 받아볼 수 있어서 주말에 온라인으로 장을 보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위메프 더싸다특가 주말장보기로 더 편리하고 저렴한 주말 쇼핑이 되도록 주요 생필품을 최저가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nwj@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