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선물도 재미있게"…'콜라보 믹스 선물세트' 출시
애경산업 "선물도 재미있게"…'콜라보 믹스 선물세트' 출시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8.27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펀슈머·가잼비 추구 MZ세대 등 트렌드 겨냥
애경산업은 펀슈머 소비 트렌드에 맞춰 이색 컬래버레이션 상품으로 구성된 '애경 콜라보 믹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이미지=애경산업)
애경산업은 펀슈머 소비 트렌드에 맞춰 이색 컬래버레이션 상품으로 구성된 '애경 콜라보 믹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이미지=애경산업)

애경산업(대표 임재영)은 즐거움을 소비하는 ‘펀슈머’를 위해 선물을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이색 선물세트인 ‘콜라보 믹스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애경산업에 따르면 새로운 소비세대로 떠오른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소비하는 과정에서 보이는 특징 중 하나는 ‘노잼(NO+재미) 거부’다.

실제 MZ세대를 중심으로 재미있고 특이한 상품을 구매해 가성비가 아닌 ‘가잼비(가격 대비 재미)’를 추구하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는 MZ세대 등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기 위해 관련 제품들을 활발하게 출시하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가잼비, 펀슈머 마케팅 중 하나는 업종의 경계를 허문 이색적인 컬래버레이션(협업)이다. 각 기업이 지닌 강점을 활용해 시너지를 내면서 소비자들에게는 새로운 가치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애경산업은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추석을 맞아 ‘콜라보 믹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콜라보 믹스 선물세트는 △불닭볶음면의 특징을 살리고 캐릭터 호치를 디자인에 담은 ‘2080 호치치약’ △밀가루 브랜드 곰표와 협업한 ‘2080 뉴샤이닝화이트치약’ △롯데제과 말랑카우의 말랑이 캐릭터를 패키지에 담은 ‘샤워메이트 버블 핸드워시’ △배달의민족과 협업해 언어유희로 재미를 부여한 ‘케라시스 데미지 클리닉 플러스 샴푸’ 등으로 구성됐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재미를 줄 수 있는 제품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며 “콜라보 믹스 선물세트는 이런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으로 MZ세대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