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오쇼핑부문이 트렌드 변화에 민감한 소비자들을 위해 매월 다른 테마의 스타일 제품을 선보인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매월 새로운 콘셉트의 신상품을 출시하는 신개념 패션 브랜드 M12(엠트웰브)를 론칭한다고 8일 밝혔다. 일반 패션 브랜드는 봄, 여름, 가을, 겨울 4개 시즌에 맞춰 신제품을 선보이는 것이 관행이었으나, M12는 월마다 테마를 정해 그에 맞는 상품을 선보이는 새로운 개념을 적용시켰다.
이는 트렌드를 따라가기에 한 시즌인 3개월이 너무 길 뿐만 아니라, 계절에 관계없이 신상품을 선보이는 ‘시즌리스(seasonless)’ 트렌드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M12의 브랜드 슬로건은 ‘Something you wait for’로 ‘매월 기다려지는 12번의 새로움’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국내 유명 스타일리스트, 패션 디자이너, 글로벌 브랜드 등 다양한 대상과의 협업을 통해 월마다 소비자들의 옷장을 새롭게 만들어준다는 계획이다.
월별 테마는 소비자 조사를 통해 선정된다. 이번 9월은 ‘에코(ECO)’가 테마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레더라이크(Leather Like) 소재의 후드 사파리와 팬츠, 데님 재킷을 오는 9일 오후 7시35분 CJ오쇼핑 방송을 통해 내놓는다. 사파리와 팬츠는 진짜 가죽의 느낌을 구현하면서 편안함과 실용성을 갖췄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방송 제품을 구매하고 CJmall에 상품평을 남기는 모든 소비자에게 크로스백을 증정한다.
오는 10월의 테마는 ‘디즈니’로, CJ ENM 오쇼핑부문은 디즈니 캐릭터가 새겨진 야상, 맨투맨 티셔츠, 기모데님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11월에는 ‘울(wool)’을 테마로 정해 고품질 소재의 코트 제품 등을 기획 중이며, 12월도 연말에 어울리는 테마와 상품을 준비 중이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9~12월 출시 상품을 1개 이상씩 구매하는 VIP에게 내년 월별 대표 상품을 무료로 보내주는 정기구독권 이벤트를 이번 달부터 진행한다.
최요한 패션사업담당 사업부장은 “외부 전문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트렌드를 면밀히 분석했고 철저한 고객 조사 시스템을 거쳐 월별 테마를 선정했다”며 “M12가 패션 시장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고 그 동안 경험하지 못한 신선함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