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닭브랜드 라인업 강화…스코빌지수 4000SHU
삼양식품은 불닭브랜드 신제품 ‘김치불닭볶음면’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김치불닭볶음면’은 우리나라 대표 음식인 김치를 불닭볶음면에 접목해 한식의 풍미를 강조한 제품이다.
삼양식품은 화끈한 불닭에 새콤한 김치를 함께 볶는 레시피로 중독성 있는 매콤새콤한 맛을 완성했으며, 건조 김치 후레이크를 듬뿍 넣어 식감을 살렸다.
‘김치불닭볶음면’의 스코빌지수(매운 정도)는 4000SHU로, 오리지널 불닭볶음면(4404SHU)과 비슷하다.
패키지에는 하이트진로와 협업한 한정판 디자인을 적용했다.
삼양식품은 라면 원조와 소주 원조의 만남을 뉴트로 콘셉트로 표현해 각 사의 과거 로고를 활용하고, 전면에 불닭 캐릭터 ‘호치’와 진로 캐릭터 ‘두꺼비’를 배치해 재미를 더했다.
한정판 패키지는 오는 10월까지만 생산된다.
‘김치불닭볶음면’은 봉지면으로 먼저 출시되며, 용기면은 11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가격은 편의점 기준 1500원이며 전국 유통 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김치불닭볶음면은 김치와 불닭, 라면 원조와 소주 원조의 만남이라는 신선한 조합으로 차별화한 제품”이라며 “하반기에는 불닭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해 소비층과 매출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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